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춘천시 캠프페이지 기록물 전시회 개막…54년 변천사 한눈에

연합뉴스 이상학
원문보기

춘천시 캠프페이지 기록물 전시회 개막…54년 변천사 한눈에

속보
구윤철 "농축수산물 최대 50% 할인…2만원내 생필품 지원 '그냥드림' 확대"
11일까지 시청 1층 로비 전시…반환 당시 미군 기념패 기증
(춘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강원 춘천시가 4일 도심 한복판 옛 미군기지터인 캠프페이지에 대한 역사기록물 전시회를 시청 로비에서 개막했다.

캠프페이지 전시회[춘천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캠프페이지 전시회
[춘천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캠프페이지, 도시의 전환과 기억'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에서는 1951년부터 2005년까지 캠프페이지의 변화해온 과정을 되짚어볼 수 있다.

또 현재 추진 중인 도시재생혁신지구 조성 계획과 춘천 도심의 과거와 미래를 함께 살펴볼 수 있다.

이날 전시 개막행사에서는 류종수 전 춘천시장이 지난 2005년 캠프페이지 반환 당시 미군 측으로부터 전달받은 감사패를 시에 기증했다.

이 기념품은 태극기와 성조기가 함께 담긴 감사패로, 당시 캠프페이지 부대장이 류 전 시장에게 전달한 것이다.

류종수 전 춘천시장(왼쪽)이 육동한 춘천시장에게 반환 당시 기념패 전달[춘천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류종수 전 춘천시장(왼쪽)이 육동한 춘천시장에게 반환 당시 기념패 전달
[춘천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전시 기간 1960년대 캠프페이지 항공사진과 내부 시설 사진, 미군과 교류 장면 등을 통해 54년간의 기록을 살펴볼 수 있다.


아울러 캠프페이지 폐쇄가 이뤄진 2005년 이후 변화된 공간의 모습과 '도시재생혁신지구로 전환하는 현재 도시재생 계획도 관람할 수 있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이번 전시는 캠프페이지의 역사를 재조명하고 지역 도심 변화와 도시재생 비전을 제시하는 의미가 있다"며 "도시재생혁신지구 사업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 형성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캠프페이지 전시회[춘천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캠프페이지 전시회
[춘천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전시는 오는 11일까지 시청사 1층 로비에서 진행되며,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hak@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