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대구동부경찰·소방, 여름철 지하차도 침수 대비 합동훈련

뉴시스 정재익
원문보기

대구동부경찰·소방, 여름철 지하차도 침수 대비 합동훈련

서울맑음 / 21.0 °
[대구=뉴시스] 대구 동부경찰서와 동부소방서가 3일 동구 율하지하차도에서  여름철 집종호우로 인한 지하차도 침수 사고 대비 합동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대구동부경찰서 제공) 2025.07.0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대구 동부경찰서와 동부소방서가 3일 동구 율하지하차도에서 여름철 집종호우로 인한 지하차도 침수 사고 대비 합동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대구동부경찰서 제공) 2025.07.0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정재익 기자 = 대구동부경찰서와 동부소방서는 3일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지하차도 침수 사고 대비 합동훈련을 했다.

훈련은 대구 동구에 있는 율하지하차도가 폭우로 침수된 상황을 가정, 대응 역량을 점검하는 데 중점을 뒀다.

주요 내용은 ▲기관별 상황전파 및 임무숙지 ▲지하차도 진·출입로 차단 ▲차량 우회 유도 ▲인명구조 및 통제 ▲소방 구조 및 배수작업 ▲침수구간 이상유무 점검 등이다.

심춘섭 동부소방서장은 "지하차도는 짧은 시간 내 급속히 침수돼 대형 인명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초기 현장 대응 능력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장호식 동부경찰서장은 "집중호우 시 2차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현장 통제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소방과 함께 신속한 대응체계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jikk@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