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단독]'러닝메이트' 한현준, '지우학2' 합류…화제작만 걷는 '폭풍 행보'

스포티비뉴스 장진리 기자
원문보기

[단독]'러닝메이트' 한현준, '지우학2' 합류…화제작만 걷는 '폭풍 행보'

속보
서울 낮 기온 37.9도…올여름 최고 더위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배우 한현준이 ‘러닝메이트’에 이어 ‘지금 우리 학교는’ 시즌2로 연이어 화제작에 출연한다.

3일 스포티비뉴스 취재에 따르면 한현준은 넷플릭스 새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시즌2(극본 천성일, 연출 이재규 김남수, 이하 ‘지우학2’)에 출연한다.

‘지우학’은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한 고등학교에 고립된 이들과 그들을 구하려는 자들이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극한 상황을 겪으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2022년 공개돼 글로벌에서 흥행에 성공했고, 3년 만에 시즌2 제작에 착수한다.

한현준은 극 중에서 박민중 역을 맡아 ‘지우학2’의 새 얼굴로 등장할 예정이다.

한현준은 최근 영화 ‘기생충’의 공동 각본가로 봉준호 감독과 함께 오스카 각본상을 수상한 한진원의 첫 연출작 ‘러닝메이트’로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불의의 사건으로 전교생의 놀림감이 된 노세훈(윤현수)이 학생회장 선거의 부회장 후보로 지명되면서 온갖 권모술수를 헤치고 당선을 향해가는 하이틴 명랑 정치 드라마 ‘러닝메이트’에서 선거판을 뒤흔드는 문제아 김기재 역으로 극의 한 축을 담당했다.

한현준은 강자 앞에선 주눅 들고 약자 앞에선 으스대는 전형적인 ‘강양약강’에서 의리를 지키는 인물로 성장하는 김기재의 반전을 능청스러우면서도 섬세한 연기로 소화하며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한현준은 2022년 tvN 드라마 프로젝트 오프닝 ‘XX+YY’로 데뷔, 500:1 경쟁률을 뚫고 웹드라마 ‘수업중입니다’ 주연을 꿰차 화제를 모았다. 2024년 SBS 드라마 ‘커넥션’에서 할머니와 단둘이 사는 소년 가장 퀵 배달원 민현우 역으로 지성, 전미도 등 ‘대선배’들과 호흡을 맞췄고, 지난해 제9회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 비경쟁 부문 ‘인간’ 섹션에 초청된 영화 ‘수영제과’에서 노숙자 공미남 역을 연기해 주목받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