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DB손보, 미국 특화보험사 '포르테그라' 인수 추진

머니투데이 배규민기자
원문보기

DB손보, 미국 특화보험사 '포르테그라' 인수 추진

속보
정청래 민주당 대표, 이해찬 조문객 직접 맞이

DB손해보험이 미국 자동차보험 특화 보험사인 포르테그라(Fortegra) 인수를 추진한다.

30일 DB손보에 따르면 포르테그라에 대한 실사를 마쳤으며 현재 가격 협상을 진행 중이다. 양측은 오는 7~8월 중 협상을 마무리 짓는다는 목표다. DB손보는 포르테그라 지분 100% 인수를 희망하고 있다.

포르테그라는 1978년 설립된 보험사로 미국 플로리다주 잭슨빌에 본사를 두고 있다. 차량 서비스 계약과 특수보험 등 자동차 관련 보험에 특화돼 있으며 지난해 말 기준 자산 규모는 약 7조2800억원(약 54억달러)이다.

DB손보는 현재 미국 캘리포니아 법인을 두고 현지인을 대상으로 상업용 건물 종합보험, 개인용 주택화재보험, 상업용 운송 트럭 자동차보험 등을 판매하고 있다. 그러나 현지 보험사 인수에 나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DB손보는 지난해 초 베트남 국가항공보험과 사이공하노이보험 지분 각 75%를 인수하며 동남아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한 바 있다.

DB손보 관계자는 "포르테그라 인수를 추진 중인 것은 맞지만 인수가나 지분 등이 아직 확정된 단계는 아니다"라며 "2조원으로 거론되는 매각가는 현지에서의 추정치일 뿐 결정된 바는 없다"고 밝혔다.


한편 국내 보험사들의 해외 진출 움직임은 점점 활발해지고 있다. 삼성화재는 이달 11일 영국 로이즈 계열 글로벌 보험사 캐노피우스에 약 8000억원(5억7000만달러)을 추가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한화생명도 최근 인도네시아 리포그룹이 보유한 노부은행 지분 40%를 인수하며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섰다.

배규민 기자 bkm@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