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평창군, 음식점 위생 등급제 업소 참여 홍보 확대

연합뉴스 임보연
원문보기

평창군, 음식점 위생 등급제 업소 참여 홍보 확대

속보
김정은 부부, 금수산태양궁전 참배…주애 첫 동반
지난해 5월 52개소에서 올해 61개소로 증가
"별 보이면 안심하세요"…음식점 위생등급제 시행(CG)[연합뉴스TV 제공]

"별 보이면 안심하세요"…음식점 위생등급제 시행(CG)
[연합뉴스TV 제공]



(평창=연합뉴스) 임보연 기자 = 평창군은 음식점의 위생 수준 향상과 식중독 예방을 위해 음식점 위생 등급제 지정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홍보 활동에 나섰다.

음식점 위생 등급제는 음식점의 위생 수준을 평가해 매우 우수, 우수, 좋음 등으로 등급을 부여하고 공개하는 제도로, 식중독 예방과 소비자 선택권 보장을 위해 2017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평창군의 2025년 5월 기준 음식점 위생 등급제의 지정 업소 수는 총 61개소로, 이는 2024년 5월 기준 52개소보다 9개소 증가한 수치다.

군은 지속적인 홍보와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등급제 참여를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여름철 관광객 유입이 증가하는 시기를 활용해 외식 업소의 신뢰도 제고와 식중독 예방을 위한 위생 등급제 집중 홍보에 나설 방침이다.

김순란 군 보건정책과장은 30일 "위생 등급 음식점은 청결하고 위생적인 환경을 갖춘 안심 업소로, 관광객과 군민 모두에게 믿을 수 있는 외식 환경을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위생 등급제 확산을 위해 적극적인 행정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음식점 위생 등급제 홍보[평창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음식점 위생 등급제 홍보
[평창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limbo@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