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마이 보이즈 / 사진=SBS |
[스포츠투데이 정예원 기자] 글로벌 TOP 아이돌 NCT 멤버들이 직접 뽑은 '비 마이 보이즈'(B:MY BOYZ)의 첫 번째 'TOP PICK'이 가려진다.
28일 방송되는 SBS 초대형 글로벌 보이그룹 오디션 프로그램 '비 마이 보이즈'(B:MY BOYZ)에서는 TOP 아티스트 NCT와 함께한 1라운드 콘셉트 배틀의 결과가 공개된다.
'비 마이 보이즈'는 현존하는 TOP 아이돌이 '비기너'(B:GINNER)들 가운데 직접 NEXT 아이돌 멤버를 선택하는 독창적인 포맷의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TOP 아이돌 선배들은 매 라운드 TOP PICK 제도를 통해 1등팀을 심사하며, 차순위 팀에서도 각 1명씩 TOP PICK을 뽑는다. 선정된 1등팀 전원과 차순위 팀의 각 멤버는 '비너스'(B:inUS)의 투표와 상관없이 무조건 생존을 보장받는다.
NCT 멤버 쟈니, 정우, 텐, 샤오쥔이 첫 번째 TOP 아이돌로 깜짝 등장한 가운데, 1라운드 콘셉트 배틀은 NCT의 명곡들로 진행된다. 첫 방송에서는 문재일·반다니엘·양현빈·이성인·이연태·이준명의 NCT U '배기 진스'(Baggy Jeans), 김정훈·리쯔웨이·박세찬·임지환·카이·효의 NCT 127 '팩트 체크'(Fact Check (불가사의; 不可思議)) 무대가 완성도 높게 펼쳐져 원곡자인 쟈니, 정우, 텐, 샤오쥔의 극찬을 받은 바 있다.
이어 28일 방송을 통해 서준혁·이윤성·윌리엄·황희우·히로토의 NCT 127 '영웅 (英雄; Kick It)', 강준성·박준혁·아이·이쿠토·장희광·하루토의 NCT U '나인티스 러브'(90’s Love), 김보현·디디·스타차이·양성희·장원·최요한의 웨이션브이(WayV) '러브 톡'(Love Talk) 무대가 공개된다.
또한 모든 무대를 마친 뒤 NCT 멤버들이 '비 마이 보이즈'의 첫 번째 TOP PICK 팀과 멤버를 직접 발표할 예정이다. 과연 어떤 비기너가 쟈니, 정우, 텐, 샤오쥔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차세대 K-팝 아이돌의 가능성을 증명했을지 기대감이 높아진다.
한편 '비 마이 보이즈'는 첫 방송 직후인 지난 22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식 시그널 송 '비 마이 보이즈'(Be My Boyz)를 발매했다. 방송을 넘어 음원, 직캠 등 다양한 콘텐츠로 비너스들의 마음을 두드리는 '비 마이 보이즈' 2회는 28일 오후 5시 20분 방송된다.
[스포츠투데이 정예원 기자 ent@stoo.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