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스트라드비젼 SVNet, '2025 AI 브레이크스루 어워드' 수상

전자신문
원문보기

스트라드비젼 SVNet, '2025 AI 브레이크스루 어워드' 수상

속보
멕시코 남동부에서 241명 태운 열차 탈선사고 ..여러 명 갇혀 부상
스트라드비젼 로고

스트라드비젼 로고


스트라드비젼 주력 소프트웨어(SW) SVNet이 '2025 AI 브레이크스루(Breakthrough) 어워드'를 수상했다.

올해 8회째인 AI 브레이크스루 어워드는 글로벌 시장조사·기술평가기관 테크브레이크스루가 인공지능(AI)과 핀테크, 사이버 보안, 디지털 헬스케어 등 기술 분야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기술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올해는 5000건 이상의 후보가 접수, 역대 최고 수준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SVNet은 저전력 차량용 프로세서에서 작동하도록 최적화한 경량 딥러닝 기반 인식 SW로, 실시간 객체 감지와 분류 기능을 제공한다. 양산차에 탑재하도록 설계해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과 자율주행 시스템에 필요한 엄격한 성능 기준을 충족한다.

스트라드비젼은 현재 글로벌 주요 완성차 제조사(OEM)와 1차 부품업체(Tier-1)들과의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확장성과 양산 적합성을 모두 갖춘 SVNet의 수상으로 차량 인식 기술 분야에서의 AI 혁신 리더십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필립 비달 스트라드비젼 최고사업책임자(CBO)는 “이번 수상은 AI 기반 인식 솔루션이 차량의 안전성과 자율주행 기술 발전에 기여해 왔음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성과”라며 “자동차 지능화의 미래를 새롭게 써 내려가는 여정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치연 기자 chiyeo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