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포인트경제 언론사 이미지

대구시, '평생교육 이용권' 이용자 모집...내달 10일 까지

포인트경제
원문보기

대구시, '평생교육 이용권' 이용자 모집...내달 10일 까지

서울흐림 / 7.0 °
[박용 기자] [포인트경제] 대구시는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디지털 교육 수요자, 노인 및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2025년 대구시 평생교육 이용권' 이용자를 2차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대구시 평생교육 이용권’ 이용자를 2차 모집 포스터.사진=대구시(포인트경제)

대구시 평생교육 이용권’ 이용자를 2차 모집 포스터.사진=대구시(포인트경제)


평생교육이용권은 사회·경제적 여건에 따른 평생교육 참여 격차를 완화하고 평생교육 기회를 확대하고자 1인 35만 원의 평생교육 강좌 수강료 및 교재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역별 맞춤형 평생교육을 지원할 수 있도록 올해부터 대구시 주체로 지난 4월 저소득층 및 장애인 대상으로 1차 모집했으며, 4079명이 선정돼 평생교육이용권 사용기관에서 다양한 평생교육 강좌를 수강 중이다.

이번 2차 모집은 지난 1차에 이은 일반이용권 잔여분, 30세 이상 디지털 교육 수요자 및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1174명을 모집하며 평생교육이용권 누리집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용권 선정자는 대구광역시 90여 개 평생교육이용권 사용기관의 프로그램 및 다양한 온라인 강좌도 수강이 가능하다. 단, 디지털 이용권은 컴퓨터 교육 운영기관이나 원격학원 등에서만 사용 가능하므로 유의해야 한다.

기타 평생교육이용권 신청 및 문의는 대구평생교육진흥원 상담센터로 하면 된다.

박우미 대구 대학인재과장은 "시민의 평생학습에 대한 수요 및 참여율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평생교육이용권 사용기관을 발굴하여 생활 속 평생학습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