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붕어빵 타이쿤이 글로벌 시장에 발을 들였다

게임톡 문원빈 기자
원문보기

붕어빵 타이쿤이 글로벌 시장에 발을 들였다

속보
이노스페이스 한빛나노 최종점검 완료…추진제 충전시작

컴투스홀딩스가 모바일 경영 시뮬레이션 '붕어빵 타이쿤'을 글로벌 출시했다.

이 게임은 컴투스의 고전 모바일 게임 붕어빵 타이쿤을 새로운 감성과 게임성으로 재해석했다. 유저는 붕어빵 프랜차이즈를 일구는 사업가로서 다양한 붕어빵을 판매하고 레시피를 획득해 매출을 올린다. 또한, 세계 각국의 유명 지역을 돌아다니며 새로운 가게를 오픈해 사업을 확장해나가야 한다. 간편한 조작과 성장 요소, 귀여운 캐릭터와 아기자기한 그래픽이 어우러진 힐링 게임이다.

글로벌 버전에서는 게임성을 대폭 개선해 부스터를 사용하거나 장비와 펫을 활용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유저들이 붕어빵 굽기 대결을 펼치는 '붕어빵 대회'가 추가되어 상위 랭킹을 달성하면 풍성한 보상이 주어진다. 추후 업데이트에서는 글로벌 메인넷 XPLA에 온보딩해 웹3 게임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한편, 양사는 2023년 12월 '붕어빵 유니버스' 프로젝트의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붕어빵 타이쿤 IP를 활용한 게임을 제작하기로 협의한 바 있다. 컴투스플랫폼은 붕어빵 타이쿤 IP 라이선스와 게임 백엔드 서비스인 하이브를 제공하고 아름게임즈는 게임 개발을 맡았다.

아름게임즈는 2014년 설립된 경영 시뮬레이션 및 소셜 게임 전문 개발사다. 대표작으로 캐주얼 도시 경영 소셜 게임 '판타지타운'이 있으며 '고양이와 스프: 말랑타운' 등 다양한 게임을 제작, 서비스하고 있다.

컴투스플랫폼은 미래 콘텐츠 산업의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IT 기업이다. 컴투스 그룹의 게임 서비스 노하우가 집약된 게임 백엔드 서비스 '하이브', 웹3 마켓플레이스 'X-PLANET' 등 세계 시장을 겨냥한 첨단 인프라를 구축하고 서비스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