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아크, 인니 대표 방송 잇단 출격…글로벌 사로잡은 칼군무로 '글로벌 라이징 스타' 존재감

스포티비뉴스 김원겸 기자
원문보기

아크, 인니 대표 방송 잇단 출격…글로벌 사로잡은 칼군무로 '글로벌 라이징 스타' 존재감

속보
국회 인청특위, 김상환 헌법재판소장 후보자 청문보고서 채택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보이그룹 아크가 인도네시아 인기 토크쇼에 출연해 ‘글로벌 라이징 스타' 존재감을 보여줬다.

아크(앤디, 최한, 도하, 현민, 지빈, 끼엔, 리오토)는 지난 20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지상파 트랜스TV 간판 토크쇼 'Brownis'와 SCTV 인기 예능 프로그램 'Inbox Nite'에 출연했다.

먼저, 'Brownis'에 출연한 아크는 인도네시아 대표 가수이자 프로그램 호스트인 Ayu Ting Ting의 생일을 함께 축하하며 밝은 에너지를 전했다.

이어 아크는 두번째 미니앨범 '뉴 키즈: 아웃 더 박스' 타이틀곡 '뉴 키즈'를 통해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를 선사하며 현지 팬심을 사로잡았다. 아크는 인도네시아에서 탄생한 글로벌 NFT 캐릭터 IP 'Karafuru'와 컬래버레이션 소식을 알리며 모두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또한, 아크는 같은 날 인도네시아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인기 예능 프로그램 SCTV 'Inbox Nite'에도 출격했다. 등장과 함께 아크를 기다리고 있던 수많은 팬들은 한글로 적힌 응원 문구는 물론 연신 한국어로 응원을 하는 등 뜨거운 환호를 외치며 아크의 남다른 현지 인기를 짐작케 했다. 응원에 힘입어 아크는 다양한 게임 코너를 비롯해 댄스 챌린지 등에서 활약하며 열정적인 모습과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기회를 통해 인도네시아 방송에 처음으로 출연하게 된 아크는 첫 출연이 믿기지 않을 만큼 특유의 재치 넘치는 입담과 순발력으로 유쾌한 소통을 이어갔다. 아크는 또한 두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뉴 키즈'와 수록곡 'loop.dll'을 비롯해 '더미'까지 칼군무로 선보이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아크는 국내외 전방위적 활동을 펼치며 글로벌 영향력을 점차 확대해 가고 있다. 최근에는 멤버 끼엔이 베트남 국영방송 HTV9를 포함한 현지 대표 방송 프로그램 및 유력 매체와 단독 인터뷰를 진행했으며, 유명 스킨케어 브랜드의 글로벌 앰배서더로 발탁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지빈은 자체 콘텐츠 'Fala JIBEEN e Disuki!'를 통해 브라질의 언어와 문화를 널리 알리며 전 세계 팬들과 진정성 있는 교감을 나누고 있는 만큼 계속해 아크가 이어나갈 글로벌 행보에 이목이 쏠린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