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코난테크놀로지, 내달 용산서 '국방 AI 테크 서밋 2025' 개최

전자신문
원문보기

코난테크놀로지, 내달 용산서 '국방 AI 테크 서밋 2025' 개최

속보
EU 집행위원장, 그린란드 위협 관련 트럼프 신뢰성에 의문 제기
코난테크놀로지 '국방 AI 테크 서밋 2025'

코난테크놀로지 '국방 AI 테크 서밋 2025'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기업 코난테크놀로지가 내달 16일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 내 로얄파크컨벤션에서 '국방 AI 테크 서밋 2025'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난테크놀로지가 지난 10년간 축적한 국방 AI 분야의 실전 구축 사례와 성과를 처음 외부에 공개하고, AI 기술의 활용 전략에 대해 토론하는 자리다. 그 동안 주요 고객사를 대상으로 사례를 소개한 적은 있으나, 단독으로 국방 분야 행사를 주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행사에는 군 관계자와 국방 산업 협력업체, 파트너사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 주제는 'AI 과학기술 강군 2.0 : AI 기술 전략 토의'이며, 주요 세션은 △코난테크놀로지 국방 AI 기술 추진 전략 및 도입사례 △AI 거버넌스 기반의 AI 플랫폼 구축 전략 △국방 AI 감시 정찰 체계를 위한 지능형 의사결정 지원 전략 △정보 분석 및 활용을 위한 에이전틱 AI 활용 전략 등으로 구성된다. 또 행사장에서는 AI 전력지원체계, AI 기반 플랫폼 등 관련 기술과 제품이 시연된다.

김규훈 코난테크놀로지 국방AI사업부 이사는 “AI 기술의 전략적 도입을 통해 국방력 강화에 기여하는 실질적 해법을 고객과 함께 모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명희 기자 noprint@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