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항조는 KBS1 일일드라마 ‘대운을 잡아라’ OST ‘인생을 걸어갑니다’를 19일 발표한다.
‘고맙소’ ‘사랑찾아 인생찾아’ ‘남자라는 이유로’ ‘인생아 고마웠다’ 등 수많은 히트곡의 주인공 조항조는 특유의 가창력과 감성으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여러 방송 프로그램에서 그의 발표곡이 커버되며 후배들의 롤모델로 손꼽히고 있다.
신곡 ‘인생을 걸어갑니다’는 쓸쓸함이 감도는 전주의 하모니카 연주로 시작된다. 그 후 블루스 느낌이 감도는 피아노 주법과 조항조의 담담한 보컬이 어우러져 바쁜 일상을 끝내고 투벅투벅 걸어가는 퇴근길의 모습이 연상된다.
‘지나온 길과 가아할 길에 / 중간에 서서 하늘 보다가 / 다시한번 살아가보자 / 또 다시 다짐을 하며 / 인생을 걸어갑니다’라는 노랫말처럼 거친 세상, 지친 하루 속에서 파이팅을 읊조리는 듯 응원의 메시지를 담았다.
이 곡은 조항조와 ‘고맙소’ ‘돌릴 수 없는 세월’ ‘인생아 고마웠다’ ‘슬픈 우연’ ‘고마운 사람에게’ 등 명곡들을 탄생시킨 작곡듀오 알고보니혼수상태가 작곡·작사·편곡에 참여했다.
드라마 ‘대운을 잡아라’(극본 손지혜, 연출 박민영 이해우)는 돈 많은, 돈 없는, 돈 많고 싶은 세 친구와 그 가족들이 펼치는 짠내 가득 파란만장 성장기를 그리고 있다. 손창민, 선우재덕, 박상면이 세 친구로 출연한 가운데 최근에는 기억을 잃고 옛 동네로 돌아온 한무철(손창민)이 친구 김대식(선우재덕)을 질투하는 이야기가 전개되며 재미를 더하고 있다.
OST 제작사 요구르트스튜디오 관계자는 “드라마 OST는 물론 방송에서도 맹활약을 펼쳐 온 조항조와 대세 작곡듀오 알고보니혼수상태가 손을 잡은 사실만으로도 신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힘들고 괴로워도 현재를 극복하는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로 극적 재미를 더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KBS1 일일드라마 ‘대운을 잡아라’ OST 조항조의 ‘인생을 걸어갑니다’는 19일 오후 6시 공개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