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프레시안 언론사 이미지

군산 신동진 쌀 소비 촉진… 외식업체에 지역 쌀 구매 장려금 지원

프레시안 김정훈 기자(=군산)(return1234@naver.com)
원문보기

군산 신동진 쌀 소비 촉진… 외식업체에 지역 쌀 구매 장려금 지원

서울맑음 / -3.9 °

[김정훈 기자(=군산)(return1234@naver.com)]
전북자치도 군산시가 지역에서 생산되는 신동진 쌀의 소비 촉진을 위해 구매 장려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와 관련 군산시는 오는 7월부터 시행하는 ‘우리 지역 쌀 이용업체 지정관리사업’에 참가할 업체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군산 쌀 공급업체가 신동진 쌀을 구매하는 관내 외식업체 등에 20kg 포대당 5,000원의 장려금을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군산 쌀 이용업체 지원사업ⓒ군산시

▲군산 쌀 이용업체 지원사업ⓒ군산시

본 사업추진을 위해 시는 관내 정미소를 대상으로 서류심사 및 현장 심사를 거쳐 지난 13일 최종 4개의 공급업체를 이미 선정했다.

이번 ‘우리 지역 쌀 이용업체 지정관리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식당 등 외식 업체는 오는 27일까지 사업장 소재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군산시에 사업장 주소지를 등록하고 군산지역에서 생산된 신동진 쌀을 이용하는 업체 선정된 외식업체는 업체당 연간 100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김상기 먹거리정책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식당과 집단급식소에서 군산 쌀을 꾸준히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소비 기반도 넓히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많은 외식업체의 참여를 통해 지역 신동진 쌀 소비가 확대되고 농가와 소상공인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김정훈 기자(=군산)(return1234@naver.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