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베이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설빙, 원스톱 창업시스템과 창업 비용 부담 해소로 설빙 예비 창업자 적극 지원

베이비뉴스
원문보기

설빙, 원스톱 창업시스템과 창업 비용 부담 해소로 설빙 예비 창업자 적극 지원

서울맑음 / -3.9 °
[최규삼 기자] 【베이비뉴스 최규삼 기자】

설빙, 원스톱 창업시스템과 창업 비용 부담 해소로 설빙 예비 창업자 적극 지원. ⓒ설빙

설빙, 원스톱 창업시스템과 창업 비용 부담 해소로 설빙 예비 창업자 적극 지원. ⓒ설빙


설빙이 경기 불황으로 어려운 창업 시장의 예비 창업자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창업설명회 확대 시행과 원스톱 창업 시스템 도입, 하나은행 제휴 창업 대출 서비스 신설 및 일부 장비 무이자 할부 판매 검토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설빙은 그간 서울에서만 진행했던 창업설명회를 지난 5월부터 부산까지 확대 시행하여 설빙 창업을 희망하는 지방 예비 창업자들의 편의성을 도모하였으며, 설명회에 참석한 예비 창업자들에게는 설빙 브랜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물론 창업시장 전반에 걸친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있다.

아울러 설빙 본사에서 양질의 창업 후보지를 찾아 예비 창업자에게 추천 및 매칭하는 원스톱 창업 시스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창업 희망지역과 매장을 예비 창업자들이 직접 찾아 본사에 문의하던 기존 방식에서 탈피, 예비 창업자들의 개설 소요시간을 줄여 신속하고 효율적인 창업이 가능하게 했다는 평이다.

이와 함께 설빙은 창업의 문턱을 낮출 수 있도록 하나은행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대출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설빙 예비 창업자는 개설을 위해 자금 조달이 필요한 경우, 설빙 본사와 제휴한 하나은행을 통해 대출을 포함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최대 8천만원의 창업자금 대출과 최대 1억원의 운영자금 대출 또한 가능하게 된다. 대출 금리는 예비 창업자의 부담을 덜 수 있도록 합리적인 수준으로 책정되며, 상세한 내용은 설빙 홈페이지 내 창업 대출 안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설빙 관계자는 "브랜드 결정, 상권 및 후보지 선정, 나아가 자금 조달까지 어렵기만 한 창업 과정에 본사가 적극적으로 지원해 실패를 줄이는 안전한 창업을 하도록 돕겠다"라며 "앞으로도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일부 장비에 대한 무이자 할부 판매 프로그램 도입도 검토하고 있는 중"이라며 "본사와 가맹점 간의 단단한 신뢰 구축은 물론, 상생 및 동반성장을 더욱 가속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설빙은 여름 디저트 대표 브랜드로 최근 출시한 신메뉴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매출 성장세를 보이며 기존 점주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