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츠W 언론사 이미지

하나투어, ‘해외 전용 간편홈’ 기능 추가…위치 기반 현지 정보 제공

스포츠W 윤대헌
원문보기

하나투어, ‘해외 전용 간편홈’ 기능 추가…위치 기반 현지 정보 제공

속보
인텔 시간외서 낙폭 더 늘려…10% 이상 폭락
[윤대헌]

[SWTV 윤대헌 기자] 하나투어는 해외에서도 앱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외 전용 간편홈’ 기능을 추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를 통해 하나투어 앱 접속 시 국내의 경우 기존 메인 홈을 사용할 수 있고, 해외일 경우 해외 전용 간편홈으로 화면이 전환된다.



해외 전용 간편홈은 특히 현지 네트워크 환경에서 앱 사용 시 데이터 사용량을 줄여주고, 예약 정보, 플레이스, 하나오픈챗, 플래너, 여행만렙, 이벤트, 여행만보, 하나 ON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기기 위치정보 수집에 동의하면 GPS 정보를 활용한 위치 기반의 현지 날씨, 환율, 시차, 여행지 랜드마크 정보 등 현지에서 꼭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여행 중 현지에서 앱 접속 속도와 불안정한 연결, 위치 기반 정보에 대한 고객의 민감도를 고려해 해외 전용 간편홈을 추가했다”며 “여행의 전 과정에서 필수 앱이자 슈퍼 앱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서비스 고도화를 지속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투어는 이번 해외 전용 간편홈 기능 추가를 기념해 오는 12월까지 여행 중 간편홈에 접속해 하나 ON 서비스 화면 내 이벤트 배너에서 매일 1회 응모하면 매월 당첨자를 선정해 하나투어 마일리지를 차등 지급(최대 1만 마일리지)한다. 또 해외 전용 간편홈에서 여행만보 실행 시 마일리지를 2배 적립해 준다.

하나 ON 서비스는 예약 정보를 기반으로 여행 전·중·후 각 시점별 필요한 정보와 준비 사항을 앱 푸시 알림으로 알려주는 밀착 케어 서비스다.

[저작권자ⓒ SW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