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한화, 연천 사과농가에서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

머니투데이 김평화기자
원문보기

한화, 연천 사과농가에서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

속보
한은총재 "올해 성장률 1.8%보다 상방 압력"
㈜한화 임직원들이 경기도 연천군 군남면 임진농협 관내 사과농가에서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진행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화 임직원들이 경기도 연천군 군남면 임진농협 관내 사과농가에서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진행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화 임직원들이 고령화로 일손이 부족한 농촌 현장을 찾아 구슬땀을 흘렸다.

㈜한화는 지난 13일 경기도 연천군 군남면의 한 사과농가를 방문해 '임직원과 함께하는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봉사는 농협중앙회와 함께 추진한 것으로, 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어려움을 겪는 농촌 지역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한화 임직원 40여명이 참여해 연천군 임진농협 관내 사과농가에서 적과(열매 솎기) 작업과 과원 정비, 농경지 정리 등 다양한 농작업을 도우며 일손을 보탰다.

봉사에 참여한 박성준 사원은 "비록 하루 동안의 짧은 봉사였지만, 농가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내 손으로 가꾼 사과가 가을이 되면 소외계층에 전달된다고 하니 더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화 인사지원팀 이영찬 팀장은 "이번 활동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것으로, 앞으로도 정례화해 임직원들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지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화는 한화그룹의 사회공헌 철학인 '함께 멀리' 정신을 바탕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지난해 10월에는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포레나 도서관 조성사업', '자립준비청년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지역사회 기여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평화 기자 peace@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