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MHN 기태은 인턴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2025 BTS FESTA'가 오프라인에서도 성대한 행사를 진행한다.
방탄소년단이 13일과 14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 9~10홀에서 '2025 BTS FESTA'를 개최한다. 'BTS FESTA'는 방탄소년단의 데뷔일(6월 13일)을 기념해 열리는 연례행사로, 약 2주 동안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는 팬과 아티스트가 데뷔일을 자축하는 특별한 이벤트로 자리 잡았으며, 매년 전 세계의 아미(팬덤명)가 축제를 함께 즐기기 위해 한국을 방문한다.
올해 오프라인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되며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입장 가능하다. 해외 팬들의 관람 편의를 위해 영어, 일본어, 중국어 그리고 수어가 가능한 전문 인력이 배치된다. 또한 공식 홈페이지와 입장 리플릿을 4개 국어(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제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편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게 돕는다.
![]() |
또한,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전시장에 설치된 부스의 실시간 인구 밀집도를 30분 단위로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쾌적한 관람 동선 설계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같은 날 열리는 제이홉의 월드 투어 앙코르 콘서트 'j-hope Tour HOPE ON THE STAGE FINAL'을 관람하는 팬들을 위한 이동 수단도 운영된다. 유료 순환 버스가 GTX 킨텍스역과 콘서트가 개최되는 고양종합운동장 주경기장을 오간다.
'2025 BTS FESTA' 행사장에는 아미밤 조형물(ARMY BOMB PHOTO SPOT)과 고래 조형물(WHALE PHOTO SPOT) 등 다채로운 포토존이 조성된다. 정오부터 매시 정각에는 관람객이 소지한 아미밤과 연동되는 라이팅 쇼가 펼쳐져 장관을 연출한다.
![]() |
방탄소년단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VOICE ZONE'을 비롯해 NFC로 멤버 선정 추천곡을 즐길 수 있는 'SPOTIFY PLAYLIST', 7인의 개성과 취향을 담은 'BTS LOCKER' 등 전시 공간도 마련된다. 'DIY ZONE', 'GAME ZONE', 'COLORING WALL' 등 관람객 참여형 프로그램도 축제에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주요 트로피를 전시한 'TROPHY ZONE'에서는 방탄소년단과 아미가 함께 이룬 성과를 되짚으며 지난 여정을 추억할 수 있다.
사진=빅히트 뮤직
<저작권자 Copyright ⓒ MHN / 엠에이치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