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서비스 10주년… 대규모 감사제 시즌2 시작
![]() |
Npay 서비스 10주년을 축하하는 대규모 감사제인 'Npay 10 FESTA' 시즌2가 시작된다.
네이버페이(Npay)는 'Npay 10 FESTA' 시즌2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시즌1은 Npay가 국내 대표 간편결제 서비스로 자리하기까지 함께해온 3400만 사용자에 대한 감사함을 250개 제휴사와 함께 다양한 혜택으로 나누는 자리였다. 이번 시즌2에서는 개인화된 콘텐츠를 통해 사용자들이 Npay와 함께해온 각자의 경험과 시간을 추억하고 기념할 기회가 마련된다.
먼저 '소비는 기록이자 기억'이라는 콘셉트 아래, 그간의 결제 기록을 바탕으로 생성형 AI를 활용해 제작한 △'AI 소비일기'가 제공된다. 다양한 결제 패턴을 LLM(초거대언어모델)이 학습한 후 사용자에게 의미 있는 최대 11가지의 선별된 결제 내역에 기반한 스토리를 생성해 그동안 무심히 잊고 지나간 소비 기록을 돌아보며 당시를 추억할 수 있는 개인화된 콘텐츠다.
또 Npay를 사용해온 시간에 감사의 마음을 담은 △'Npay 멤버' NFT 아트가 사용자의 Npay 월렛에 발급된다. 'Npay 멤버' NFT 아트를 소지한 사용자는 연내 진행되는 다른 프로모션에서 특별한 우대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Npay 누적 포인트 적립 금액에 따른 △'포인트 레벨' NFT 아트도 지급된다. 그동안 Npay를 이용하며 쌓은 포인트의 총 누적 적립액이 100만~1000만원, 1000만~1억원, 1억 원 이상 등 적립액 구간에 따라 해당하는 NFT 아트가 지급된다.
특히 Npay 서비스가 시작된 2015년부터 현재까지 10여년간 지속 이용하며 깊은 인연을 맺어온 사용자에게는 △'Npay 2015 멤버' NFT 아트가 특별히 지급된다. 2015년부터 Npay를 지속 이용해온 사용자는 약 660만 명에 달하며 이들이 10여년간 결제한 금액은 약 143조원에 이른다. 'Npay 2015 멤버' NFT 아트를 보유한 사용자에게는 1년간 특별 무료 보험이 제공된다. Npay 대출비교 서비스를 통해 신용대출이나 주택담보대출, 전·월세 대출을 비교하고 가입하면 대출이자 지원을 위해 최대 10만 포인트가 지급되는 등 특별한 금융 혜택도 주어진다.
'Npay 10 FESTA' 시즌 2는 다음 달까지 진행된다. 250개 제휴사와 함께 할인·적립 등 역대급 감사제로 진행된 시즌1도 일부 브랜드의 경우 지속 이어진다. 시즌 1과 2 모두 네이버에서 '네이버페이'를 검색하거나, Npay 앱에서 자산·송금 탭을 선택한 후 상단의 돋보기를 통해 '10주년 이벤트'를 검색하면 바로 참여할 수 있다.
Npay 사용자경험 설계를 이끄는 이우람 책임리더는 "Npay가 국내 대표 핀테크 플랫폼이자 간편결제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이유는 3400만명 사용자 모두 Npay를 이용하는 자신만의 '포인트'가 있었기 때문"이라며 "이번 'Npay 10 FESTA'는 이러한 사용자들에 대한 보답의 의미로 기획됐고, 그간의 기록처럼 앞으로도 사용자들의 곁에 Npay가 늘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창섭 기자 thrivingfire21@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