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엔하이픈 미니 6집, 초동 214만 장… 올해 K팝 앨범 2위

이데일리 윤기백
원문보기

엔하이픈 미니 6집, 초동 214만 장… 올해 K팝 앨범 2위

속보
트럼프, 젤렌스키와 회동 시작…"협상 마지막 단계"
초동 더블 밀리언셀러 기염
일본 오리콘 차트도 1위 질주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엔하이픈(ENHYPEN)의 미니 6집 ‘디자이어 : 언리시’(DESIRE : UNLEASH)가 올해 발매된 K팝 앨범 중 두 번째로 많은 초동 판매량(발매 직후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을 기록했다.

엔하이픈(사진=빌리프랩)

엔하이픈(사진=빌리프랩)


12일 한터차트에 따르면 엔하이픈의 ‘디자이너 : 언리시’가 발매 첫 일주일(집계기간 6월 5일~11일)동안 총 214만 5499장 판매됐다.

이로써 엔하이픈은 명실상부 글로벌 톱티어 그룹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올해 ‘초동 더블 밀리언셀러’를 달성한 아티스트는 엔하이픈을 포함해 단 2팀 뿐이다.

엔하이픈은 ‘디자이어 : 언리시’를 통해 매서운 기세를 보여줬다. 이 앨범은 지난 5일 공개 당일 189만 장 이상 팔려 팀 역대 첫날 판매량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이후 한터 일간 차트에서 4일 연속(6월 5일~8일) 1위를 차지했다.

‘디자이어 : 언리시’는 일본 주요 차트에서도 커리어하이를 찍었다. 일본 오리콘 최신 ‘주간 합산 앨범 랭킹’(6월 16일 자/집계기간 6월 2일~8일), ‘주간 앨범 랭킹’, ‘주간 디지털 앨범 랭킹’ 정상을 석권했다. 전날 발표된 빌보드 재팬 차트(6월 11일 자/집계기간 6월 2일~8일)에서는 ‘톱 앨범 세일즈’ 1위에 올랐다.

음원 또한 호성적을 거두고 있다. 앨범 타이틀곡 ‘배드 디자이어’(With or Without You)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에 72위로 진입한 뒤 순항 중이다. 앞서 이 곡은 벅스 실시간 차트와 일본 AWA ‘실시간 급상승 음악 톱 100’ 1위를 찍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