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신제품·신기술>락앤락, 착색·냄새배임 40%↓ ‘프레쉬 프로텍트’

헤럴드경제 유재훈
원문보기

<신제품·신기술>락앤락, 착색·냄새배임 40%↓ ‘프레쉬 프로텍트’

서울맑음 / -3.9 °
美 ‘메디가드’ 등록 생체적합성 원료 밀폐용기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안전한 밀폐용기 ‘프레쉬 프로텍트’(사진)를 새로 내놓는다.

신제품은 착색, 냄새배임을 크게 줄여 오래도록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기존 자사 밀폐용기 대비 40% 이상 감소했으며, 사면결착 밀폐구조와 가운데가 빈 중공형 실리콘으로 음식물이 샐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했다.

내구성이 뛰어나고, 전자레인지와 식기세척기에도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크기는 385㎖부터 6000㎖까지 8가지의 용량으로 출시됐다. 색상은 녹색, 아이보리 2가지.

또한 ‘메디가드(Mediguard)’ 마크가 부착돼 더욱 안심할 수 있게 했다. 메디가드는 미국 FDA의 DMF(원료의약품 등록제)에 등록되고, USP(미국약전) 최고 등급(Class VI) 기준을 통과한 생체적합성 원료를 사용한 제품에 부착할 수 있다.

이밖에무광의 몸체 디자인에 고급스러움을 더했고, 지문과 긁힘에 강해 깔끔하게 외관을 유지할 수 있게 한다고. 스마트 모듈시스템을 적용해 용기를 블록처럼 쌓아 정리할 수 있어 냉장고와 주방공간을 효율성이 높다고도 했다.

락앤락 관계자는 “색과 냄새배임은 줄이고 소재의 안정성은 높여 출시 전부터 주목받고 있다. 16일 주요 온라인채널을 시작으로 오프라인채널까지 순차 출시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