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오브젠, 성장궤도에 들어선 한국판 팔란티어…이재명 정부 AI 정책 수혜

머니투데이 김건우기자
원문보기

오브젠, 성장궤도에 들어선 한국판 팔란티어…이재명 정부 AI 정책 수혜

서울흐림 / 7.0 °
독립리서치 밸류파인더는 오브젠에 대해 성장궤도에 들어선 한국판 팔란티어라고 평가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밝히지 않았다.

이충헌 밸류파인더 연구원은 "오브젠의 비즈니스는 데이터사이언스 솔루션을 영위하는 팔란티어와 사업구조가유사하다"며 "주요고객사들은 보수적인 조직으로 알려진 금융권임에도, AI(인공지능)도입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며 레퍼런스를쌓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오브젠은 데이터 기반의 실시간 마케팅 자동화 및 고객경험관리 전반을 지원하는 기업용 소프트웨어,AI 솔루션을 적용한CDXP+의 수주가 크게 증가했다.

이 연구원은 "지난 5일 새롭게 들어선 이재명 정부는 AI 세계 3대 강국 진입을 목표로 100조원의 AI 투자 정책을 공약했다"며 "생성형 AI, LLM을 활용한 AI 에이전트 기술을 개발해 금년 내 금융권을 대상으로 AI 마케팅 솔루션을 적용하는 오브젠의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어 "오브젠은 코스닥의 경쟁기업 가운데 유일한 흑자기업으로 시가총액이 낮아 주목받을 가능성이 높다"며 "1분기 역대 최대 분기 매출과 함께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덧붙였다.

김건우 기자 jai@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