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KT SAT, 위성영상 분석 솔루션 공개…관측 분야 경쟁력 강화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KT SAT, 위성영상 분석 솔루션 공개…관측 분야 경쟁력 강화

속보
미 브라운대 캠퍼스, 총격범 신고로 한 때 폐쇄
[이진호 기자]
KT SAT이 지난 3일부터 사흘간 개최된 '국제 우주 컨퍼런스 2025'에 참가했다. [사진: KT SAT]

KT SAT이 지난 3일부터 사흘간 개최된 '국제 우주 컨퍼런스 2025'에 참가했다. [사진: KT SAT]


[디지털투데이 이진호 기자] KT SAT이 지난 3일부터 사흘간 개최된 '국제 우주 컨퍼런스 2025'에 참가해 위성영상 분석 기반 해양 감시정찰 솔루션과 사회기반시설 위험 진단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KT SAT은 지난 2022년 스페이스데이터(Space data) 서비스를 출시하며 위성 관측 분야에 진출했다. 언신랩스, 아이스아이, 막사테크놀로지스, 블랙스카이 등 글로벌 위성 영상 기업과 전략적 협력을 맺고 무선 주파수·레이더 영상·광학 영상 데이터를 융합해 해양과 육상 인프라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솔루션을 개발했다.

KT SAT은 이번 전시에서 자사 위성영상 분석 기술을 적용한 해양 감시 솔루션을 소개했다. 이 밖에 사회기반시설 위험진단 서비스도 새롭게 공개했다.

KT SAT은 지난해 아스테라(Asterra)와 협력을 통해 L밴드SAR 위성 데이터 기반 AI 위성 영상 분석 솔루션을 확보했다. 해당 솔루션은 L밴드 레이더를 통해 기상 조건 제약없이 포장도로, 나무 등 장애물을 관통해 지하 토양 수분을 감지하고 AI 분석으로 이상징후를 조기에 탐지할 수 있다.

서영수 KT SAT 대표는 "위성영상 솔루션을 통해 국가 해양 안보를 지키고 재해∙재난 예방에 기여하겠다"며 "KT SAT은 위성 통신을 넘어 관측 분야에서도 경쟁력을 강화하고 통신∙관측∙항법 등 위성 산업 전범위를 아우르는 글로벌 종합 위성 서비스 사업자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