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에퀴닉스, 필리핀 데이터센터 3곳 인수···동남아 디지털 인프라 확장

전자신문
원문보기

에퀴닉스, 필리핀 데이터센터 3곳 인수···동남아 디지털 인프라 확장

속보
트럼프 "베네수엘라 정권, 해외 테러 조직 지정"
[사진= 에퀴닉스 제공]

[사진= 에퀴닉스 제공]


에퀴닉스가 필리핀 마닐라에 있는 데이터센터 3곳을 '토탈 인포메이션 매니지먼트(TIM)'로부터 인수했다. 이로써 동남아시아 지역의 디지털 인프라 수요에 대응하고, 필리핀 시장에 본격 진출하게 됐다.

에퀴닉스가 확보한 데이터센터는 MN1, MN2, MN3 등 3개소다. 총 1000개 이상 캐비닛 용량을 갖췄다. 추가 확장이 가능한 부지도 포함됐다.

이 가운데 MN2는 500개 캐비닛 규모의 고성능 설비로 개소했다. 시설은 모두 망 중립적인 인프라를 기반으로 다양한 네트워크 사업자,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과 연결을 지원한다.

필리핀은 2024년 기준 디지털 경제 규모가 450억 달러에 달한다. 국내총생산(GDP) 대비 8.5%를 차지한다. 디지털 인구 증가, 클라우드 확산, 정부 주도 광대역 정책과 디지털화 캠페인 등으로 디지털 인프라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에퀴닉스는 글로벌 35개국 75개 도시에서 총 270개 이상 데이터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는 한국을 비롯해 일본,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호주 등 주요 17개 도시에 63개 시설을 보유했다. 필리핀 진출은 자카르타에 이어 동남아 내 두 번째 확장 사례다. 태국 진출 계획도 발표한 바 있다.

사이러스 아다그라 에퀴닉스 아태 총괄 사장은 “인공지능(AI) 등 첨단 기술 수요에 맞춰 세계적 수준의 디지털 인프라를 제공할 것”이라며 “동남아 지역에서 역할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류태웅 기자 bigheroryu@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