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진주시, '2025년 청소년 한마음 축제' 성황리 개최

국제뉴스
원문보기

진주시, '2025년 청소년 한마음 축제' 성황리 개최

속보
뉴욕증시, 일제히 1%대 하락 출발…그린란드 관세 우려
[구정욱 기자]
사진/진주시

사진/진주시


(진주=국제뉴스) 구정욱 기자 = 진주시는 지난 24일 평거야외무대에서 청소년과 일반시민 등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진주시 청소년 한마음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청소년 한마음 축제'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끼와 재능을 발휘하고 지역 사회와의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매년 개최되고 있다.

사진/진주시

사진/진주시


이날 체험부스에는 KSPO 스포츠가치센터의 양궁체험과 진주보건대 간호학부, 임상병리과, 치위생과가 마련한 진로체험 등 10개 기관이 참여해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그리고 청소년어울림마당에서는 진주동중학교외 5개 학교 8개 부스가 참여해 동아리 활동 관련 체험과 홍보를 선보였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가족과 함께하는 토요가족체험마당의 레진공예 등 12개 공예체험부스 운영으로 가족단위 참가자들로 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사진/진주시

사진/진주시


공연무대에서는 초청가수 우디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들이 틈틈이 준비한 댄스와 밴드공연 등 15개 청소년 동아리의 화려한 퍼포먼스 공연이 펼쳐져 현장의 열기를 한층 더했다.


'제1회 진주시 청소년상' 문화예술부문에는 경진고 박시영, 체육부문에는 진주시유도회 김태영, 효행부문에는 진주중 김준서, 굳센생활부문에는 경남자동차고 윤민석, 자원봉사부문에는 경상국립대 김민지 학생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lawyer009@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