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국회도서관, 대구 수성구 범어아이파크 작은도서관에 도서 기증

뉴스핌
원문보기

국회도서관, 대구 수성구 범어아이파크 작은도서관에 도서 기증

속보
뉴욕 증시, 반등 출발…다우 0.34%↑ 나스닥 0.22%↑
[대구=뉴스핌] 김용락 기자=대구 수성구 범어아이파크 작은도서관에서 지난 23일 국회도서관으로부터 도서를 기증받는 도서 기증식이 열렸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기증은 주호영 국회의원의 추천으로 범어아이파크 작은도서관이 국회도서관 도서 기증사업 대상에 선정되면서 이뤄졌으며, 총 700권의 도서가 전달됐다.

[대구=김용락 기자]국회도서관은 수성구 범어아이파크 작은도서관에 도서를 기증했다.[사진=수성구]  2025.05.25 yrk525@newspim.com

[대구=김용락 기자]국회도서관은 수성구 범어아이파크 작은도서관에 도서를 기증했다.[사진=수성구] 2025.05.25 yrk525@newspim.com


기증식에는 주호영 국회의원을 비롯해 황정근 국회도서관장, 정일균 대구시의원, 전영태 수성구의원, 아파트 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해 뜻깊은 자리를 함께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도서 기증은 단순한 책의 전달을 넘어, 지식과 문화가 살아 숨 쉬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는 소중한 나눔"이라며 "이번 기증을 계기로 수성구의 독서문화 진흥과 생활 속 작은도서관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국회도서관은 2016년부터 국회의원 추천을 통해 지역 내 학교, 공공도서관, 작은도서관 등에 도서를 지원하는 도서 기증사업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독서문화 확산과 지식문화 기반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yrk525@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