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오피셜] '이기면 6번째 우승' 이강인, 트레블 향해 간다...쿠프 드 프랑스 결승전 명단 포함

인터풋볼
원문보기

[오피셜] '이기면 6번째 우승' 이강인, 트레블 향해 간다...쿠프 드 프랑스 결승전 명단 포함

속보
원주 등 강원 4곳 대설주의보...포천·가평은 해제

[인터풋볼] 박윤서 기자 = 파리 생제르맹(PSG)이 쿠프 드 프랑스 결승전 출전 명단을 발표했다.

PSG는 25일 오전 4시(한국시간) 프랑스 생드니에 위치한 스타드 드 프랑스에서 열리는 2024-25시즌 쿠프 드 프랑스 결승전에서 램스를 상대한다.

PSG는 출전 명단을 발표했다. 잔루이지 돈나룸마, 아슈라프 하키미,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 우스만 뎀벨레, 데지레 두에, 비티냐, 브래들리 바르콜라, 주앙 네베스 등 주전 자원들이 대거 포함되었고 이강인의 이름도 있었다.

쿠프 드 프랑스 최다 우승팀은 PSG다. 통산 15회 우승이며 2위 마르세유(10회 우승)에 앞선다. PSG는 지난 시즌에도 쿠프 드 프랑스에서 우승하면서 3년 만에 트로피를 되찾았다. 2년 연속 우승하겠다는 각오다.

PSG의 목표는 트레블이다. 이미 리그앙에서 우승했으며 쿠프 드 프랑스까지 잡고 돌아오는 6월 1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우승도 노린다.


이강인은 쿠프 드 프랑스에서 총 3경기 출전했다. 5라운드 랑스전 66분을 소화했고 6라운드 에스팔리전 45분을 뛰었다. 16강 르 망스전에서는 선발로 나서 90분 풀타임을 소화했다. 3경기 동안 공격포인트는 없어쓰며 8강, 4강전에도 출전하지 못했다. 최근 루이스 엔리케 감독이 이강인을 벤치에 앉히고 출전 시간을 도통 부여하지 않았기에 이번 결승전도 결장할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 물론 PSG는 쿠프 드 프랑스 결승전을 치른 뒤 인터밀란과의 UCL 결승을 앞두고 있다. UCL 결승도 준비해야 하기에 벤치 멤버의 적절한 출전이 이루어질 수도 있다.


만약 PSG가 이번 경기서 승리해 쿠프 드 프랑스에서 우승하면 이강인은 PSG 합류 이후 6번째 우승을 달성하게 된다. 리그앙 우승 2회, 쿠프 드 프랑스 우승 2회, 트로페 데 샹피옹 우승 2회다.

# 쿠프 드 프랑스 PSG 출전 명단

돈나룸마, 하키미, 마르퀴뇨스, 크바라츠헬리아, 루이스, 하무스, 뎀벨레, 두에, 비티냐, 이강인, 에르난데스, 마율루, 멘데스, 바르콜라, 베랄두, 자이르-에메리, 사포노프, 음바예, 파초, 테나스, 네베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