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SBS 언론사 이미지

김용태, 이준석에 "공동정부 또는 국민경선으로 단일화하자"

SBS 배준우 기자
원문보기

김용태, 이준석에 "공동정부 또는 국민경선으로 단일화하자"

서울흐림 / 7.0 °

▲ 국민의힘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


국민의힘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은 오늘(23일)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를 향해 "단일화 원칙에 합의해 주길 요청한다"고 촉구했습니다.

김문수 후보와 이 후보의 단일화 '1차 시한'으로 거론된 투표용지 인쇄일(25일)이 다가오면서 이 후보를 향한 압박과 설득에 공을 들이는 모습입니다.

김 비대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단일화 방식은 '아름다운 단일화로 함께 공동정부를 이끌어 가느냐'와 '정정당당한 단일화, 즉 100% 개방형 국민경선으로 통합후보를 선출하느냐', 이 두 선택지밖에 없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김 비대위원장은 "이 후보께서 말씀하시는 동탄 모델(3자 구도)은 동탄의 혁신적 성과로 인정한다. 대선 후 새로운 정치 질서에서 성공적인 사례로 활용될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어 "그러나 지금 대한민국의 절체절명 순간에서 단일화는 압도적인 필승 전략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국민이 우려하는 최악의 경우를 막아내고, 국민이 꿈꾸는 최선의 정치를 이루기 위해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께 압도적인 단일화를 통해 함께 승리의 길로 나아가 주시길 요청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배준우 기자 gate@sbs.co.kr

▶ 2025 국민의 선택! 대선 이슈 모음ZIP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