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빅크·ENA ‘케이팝업 차트쇼’ 협업…라이즈·피원하모니 등 팬심 자극

매일경제 손진아 MK스포츠 기자(jinaaa@mkculture.com)
원문보기

빅크·ENA ‘케이팝업 차트쇼’ 협업…라이즈·피원하모니 등 팬심 자극

서울맑음 / -3.9 °
엔터테크 스타트업 빅크(BIGC)가 ENA 음악예능 ‘ENA 케이팝업 차트쇼’와 함께 지난 10회차부터 손잡고 K-POP 팬덤 결집에 나서고 있다.

ENA 케이팝업차트쇼는 지난 4월 23일 10회차 성료 후, 다가오는 5월 30일 11회차 준비 중이며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저녁 6시에 방송되고 있다.

11회차 라인업으로는 P1HARMONY(피원하모니), RIIZE(라이즈), FIFTY FIFTY(피프티 피프티), YOUNITE(유나이트), SAMUEL(사무엘), UAU(유아유), YOUNG POSSE(영파씨), 박우진, TRENDZ(트렌드지), 김혜림, 서제이, 조째즈가 공개되어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진= ENA케이팝업차트쇼

사진= ENA케이팝업차트쇼


특히, 빅크는 X(전 트위터)에서 방청권 이벤트를 열고, 공식 앱과 홈페이지에서 투표를 진행해 K-POP 팬덤의 참여를 확대한다. 투표 ‘ENA RISING STAR’ 1위 아티스트에게는 KPOP UP RISING STAR 트로피가 전달되고, ‘ENA BEST MUSIC & ENA FANS CHOICE’ 투표 1위 아티스트에게는 타임스퀘어 전광판 옥외광고 리워드가 주어진다. 해당 투표는 동시에 ‘케이팝업차트쇼’ 방송 내 전달되는 KPOP UP BEST MUSIC 트로피 수여 선정 기준에 10%가 반영된다.

빅크 관계자는 “이번 ENA ‘케이팝업차트쇼’ 협업을 통해 팬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팬 참여 중심의 음악 프로그램 문화를 만들어갈 계획”이라며 “팬들의 직접적인 참여가 방송 결과까지 반영되는 만큼, 빅크를 통한 글로벌 팬덤의 화력이 K-POP 무대에 미칠 영향력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