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성악 어벤져스' 라포엠, 웹툰 '귀혼' 메인 주제곡 부른다…18일 '심판의 날' 공개

스포티비뉴스 장진리 기자
원문보기

'성악 어벤져스' 라포엠, 웹툰 '귀혼' 메인 주제곡 부른다…18일 '심판의 날' 공개

서울구름많음 / 3.0 °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크로스오버 그룹 라포엠이 독보적인 음악적 색채의 OST를 선보인다.

라포엠은 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웹툰 '귀혼' 첫 번째 OST '심판의 날'을 발매한다.

'심판의 날'은 동양풍 로맨스 장르의 감성을 담아낸 '귀혼'의 메인 주제곡이다. 고요한 분위기 속 북과 방울 소리로 시작돼 이무기의 등장을 알리며 이어지는 스트링 선율은 장대한 서사의 서막을 열며 몰입감을 더한다.

특히 가야금과 아쟁, 해금 등 국악기와 함께 콰이어, 브라스가 어우러져 동서양의 경계를 넘나드는 웅장한 사운드를 만들어낸다. 위엄과 절제를 동시에 지닌 라포엠의 보컬은 이러한 편곡과 절묘하게 어우러져 마치 한 편의 영화를 감상하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라포엠은 2020년 JTBC '팬텀싱어3'에서 우승을 차지한 뒤 꾸준한 앨범 활동을 비롯해 공연, 시상식, 방송 프로그램 등 여러 방면에서 '성악 어벤져스'로 불리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여름밤의 라라랜드-시즌2' 티켓이 오픈과 동시에 매진을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 속 추가 공연을 진행했고, 데뷔 첫 미주 투어 역시 전 회차 매진되며 굳건한 존재감을 입증했다.

이 외에도 '2024 라포엠 단독 콘서트-라포엠 심포니'를 개최하며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 입성했다.

라포엠은 오는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서울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에서 2025 라포엠 OST 콘서트 '여름밤의 라라랜드-시즌3'를 열고 특별한 무대들로 팬들과 만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