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부천시보건소, 하절기 방역체계 운영…감염병 선제 차단

더팩트
원문보기

부천시보건소, 하절기 방역체계 운영…감염병 선제 차단

속보
원안위, 새울 3호기 운영 허가

수인성, 식품매개감염병 예방수칙 집중 홍보 및 점검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예방수칙 안내문 /부천시보건소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예방수칙 안내문 /부천시보건소


[더팩트|부천=김동선 기자] 경기 부천시는 여름철과 추석 명절 기간을 포함한 10월 12일까지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발생 위험에 대비해 하절기 비상방역체계를 가동한다고 14일 밝혔다.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은 병원성 미생물에 오염된 물이나 식품을 섭취해 감염되는 질환이다. 설사·복통·구토 등 위장관 증상이 주로 나타난다. 대표적인 감염병으로는 콜레라, 장티푸스, A형 간염, 비브리오패혈증, 노로바이러스 등이 있다.

예방수칙으로는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손 씻기 △음식은 충분히 익혀 먹기 △물은 끓여 마시기 △채소나 과일은 깨끗한 물에 충분히 씻어 먹기 △설사 증상이 있는 경우 음식 조리나 준비에 참여하지 않기 △조리기구는 용도에 따라 구분해 사용하는 것 등이다.

부천시보건소는 5월 중 비상응소 점검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며, 평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비상근무체계를 운영한다. 아울러 질병관리청과 24시간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며, 집단 설사 환자 발생 등에 대한 집중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김은옥 부천시보건소장은 "비상방역체계 운영을 통해 감염병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며 "안전한 여름을 위해 감염병 예방수칙을 반드시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