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블루 아카이브 사츠키 · 치아키 "메모리얼만큼은 1티어"

게임톡 정준혁 객원기자
원문보기

블루 아카이브 사츠키 · 치아키 "메모리얼만큼은 1티어"

속보
환율, 전일대비 4.4원 오른 1478.1원 마감
- 메모리얼이 매력적인 치아키

- 메모리얼이 매력적인 치아키


히나(드레스) 없는 히나(드레스)의 이벤트가 시작된다. 히나(드레스) 대신 마코토와 아코(드레스)가 그 빈자리를 채운다.

넥슨이 13일부터 '블루 아카이브' 이벤트 '빛으로 나아가는 그녀들의 소야곡'을 시작한다. 해당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배포 캐릭터로 이부키를 획득하거나 엘레프를 모아 육성할 수 있다.

이벤트와 함께 학생 4명의 픽업이 시작된다. 복각으로는 '하누마 마코토'와 '아마우 아코(드레스)'가, 신규 학생으로는 '쿄고쿠 사츠키'와 '모토미야 치아키'가 추가된다.

사츠키와 치아키를 뽑을 청휘석으로 차라리 한정 캐릭터인 아코(드레스)와 마코토를 노리는 게 좋다. 사츠키와 치아키는 통상 캐릭터이므로 꾸준히 플레이하다 보면 얻을 가능성이 존재한다.

통상이라도 성능이 좋으면 무조건 뽑는 게 이득이다. 하지만 사츠키와 치아키 모두 나중에 상위 호환 격인 학생들이 추가된다. 한 번만 사용하고 방치할 바엔 아예 뽑지 않는 게 여러모로 현실적이다.

■ 당신은 신규 총력전을 위해 뽑고 싶어진다 '사츠키'


- 사츠키 스킬 정보

- 사츠키 스킬 정보


사츠키는 스페셜 딜러로 설계된 캐릭터다. 스페셜 딜러는 이전부터 특별한 상황이 아니면 사용되는 일이 없다시피 했다. 이유는 단순하다. 스페셜 딜러의 피해량을 높일 수 있는 수단이 전무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은 상황이 달라졌다. 사쿠라코(아이돌)이나 추후 추가될 아스나(교복)과 같이 스페셜 딜러의 피해량을 높여주는 서포터가 지속적으로 출시된다.

실제로 사츠키는 일본 서버에선 신규 보스 게부라 공략 시 메인 딜러로 활약한 이력이 있다. 이는 게부라가 스페셜 딜러에게 받는 피해량이 증가하는 패시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던 탓이다.


덕분에 사츠키는 게부라에서 사용률 100%를 기록하며 성능을 입증했다. 이렇게 보면 사츠키는 이번 픽업에서 무조건 뽑아야 할 학생으로 보일 것이다. 하지만 사츠키는 나중에 등장하는 '코누리 마키(캠핑)'에게 메인 딜러 자리를 빼앗길 상황에 처했다.

마키(캠핑)이 게부라 공략에 유용한 보호막 관통 효과부터 자신의 피해량을 높여주는 스킬 구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사츠키의 경우 EX 스킬 사용 시 방어관통 증가 효과를 보유하고 있어 피해량이 더 높은 것처럼 보일 수 있다. 6코스트를 요구한다는 점과 스킬로 얻는 스탯 등을 고려하면 효율이 좋은 편은 아니다.


오히려 마키(캠핑)이 기본 공격력 증가 및 폭발 특효 가산 등 피해량 증가에 효율적인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다. 여기에 방어막 관통도 있으니 캐릭터 하나로 딜과 기믹 수행 모두 가능한 셈이다.

방어막 관통이 없는 사츠키는 후부키(수영복) 사용을 강제하지만, 마키(캠핑)은 후부키(수영복)을 뺄 수 있다. 시로코(수영복)을 넣어 코스트 회복력을 확보하는 등 조합을 보다 유연하게 구성할 수 있다는 이야기다.

현재로선 첫 게부라 공략 시엔 사츠키를 쓰고 이후엔 마키(캠핑)으로 대체되는 흐름이다. 그러니 사츠키는 친구에게 빌리는 쪽으로 넘기고, 마키(캠핑)을 뽑아서 직접 사용하는 쪽을 추천한다. 나중에 사츠키를 보유한 친구를 사귀도록 하자.

■ 치명 공격 없는 편안함 '치아키'

- 치아키 스킬 정보

- 치아키 스킬 정보


치아키의 장점은 바로 '안정성'이다. 치아키의 EX 스킬 '그게 정말 사실인가요?'는 치명타가 발생하지 않는 대신 피해량이 높다. 그 말인 즉, 치명타가 발생하지 않으니 재시작을 할 필요가 없다는 이야기다.

매번 총력전과 대결전을 도전할 때마다 선생님들을 힘들게 만드는 원인 1위가 '치명타 발생 여부'다. 모든 버프를 적용하고 EX 스킬을 사용했을 때 치명타가 뜨지 않으면 망설임 없이 재시작 한다.

치명타 공격 하나 때문에 재시작을 남발하다 보면 1시간이 지나서 티켓을 날려먹는 게 일상이다. 치아키는 치명 공격 자체가 발생하지 않으니 재시작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크게 완화시켜 준다.

치아키는 진동 총력전과 대결전에서 모두 채용됐다. 다만 1파티 메인 딜러보단 2파티 딜러로 활용됐다. 스킬 코스트가 높고, 치명 공격으로 얻는 고점이 없다 보니 한계도 명확한 게 큰 이유다.

순위보다 안정성을 원하는 선생님이라면 치아키를 추천하고 싶었다. 하지만 이는 노조미의 등장으로 상황이 바뀌었다. 노조미는 미카와 동일하게 확정 치명 공격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치아키를 좋아하거나 모든 학생을 수집하는 선생님이 아니라면 가볍게 넘겨주자. 이번에 픽업을 패스하면서 모아둔 청휘석은 나중에 노조미를 뽑고 투자하는 게 훨씬 효율적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