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민주 "쌍권 중징계·윤석열 당적박탈, 김문수 후보는 답하라"

뉴스1 김일창 기자 임윤지 기자
원문보기

민주 "쌍권 중징계·윤석열 당적박탈, 김문수 후보는 답하라"

속보
실적 실망 인텔, 시간외서 13%까지 폭락

김민석 상임공동선대위원장, 김문수 후보 확정 관련 입장 발표

"윤석열 아바타-전광훈 아바타 독특한 위상…분투를 기원한다"



경청투어에 나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11일 오전 전남 화순군 화순읍 화순교 일대에서 박선영 열사 어머니와 대화를 하고 있다. ⓒ News1 이재명 기자

경청투어에 나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11일 오전 전남 화순군 화순읍 화순교 일대에서 박선영 열사 어머니와 대화를 하고 있다. ⓒ News1 이재명 기자


(서울=뉴스1) 김일창 임윤지 기자 =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은 11일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에게 국민의힘 지도부 중징계와 윤석열 전 대통령의 당적박탈 등 다섯 개 항을 공개적으로 물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 확정 관련 입장 발표'를 갖고 "후보 확정을 축하드리면서 국민의 알 권리와 공명 민주선거를 위해 긴급히 확인되어야 할 사항들을 묻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위원장은 먼저 "공당의 당헌·당규와 국민의 참정권을 짓밟고 폭력적인 야밤 후보 교체를 시도해 국민적 정치 불신을 초래한 권영세, 권성동, 이양수, 박수영 등 패륜적 당권파 지도부 총사퇴 및 중징계에 대한 후보님의 의사를 묻는다"고 말했다.

이어 "친위군사쿠데타를 자행하고 후보교체 정당쿠데타를 배후조정한 윤석열 전 대통령을 즉각 당적박탈하고 재구속하는 것이 옳다고 보는 데 후보님의 생각을 묻는다"며 "전광훈 목사의 자유통일당과 연대해 극우 빅텐트를 결성하고 나아가 통합신당을 만드는 것이 자연스러워보이는데 이에 대한 생각도 묻는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어느 후보가 당선되든 함께 '내란 특검 및 내란특별재판소'를 설치하고 '주술정치 근절 국민청문회'를 실시하며 용산대통령실의 주술 관련 시설 및 관련자들을 조사해야 한다고 보는 데 그 의지를 묻는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대통령 후보로서 '1919년은 나라가 없었다', '일제 때 국적은 일본', '김구 중국 국적' 발언 등 시대착오적 뉴라이트 매국역사관을 공식철회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보는 데 의향을 묻는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그러면서 "윤석열 아바타 겸 전광훈 아바타의 독특한 위상을 겸하고 계신 후보님의 분투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 위원장은 "총기와 폭약에 의한 이재명 후보 테러 제보가 입수되고 있다"며 "이재명 후보 유세동선 주변의 범행거점이 될 수 있는 건물과 유세현장 외곽까지 철저히 검증하겠다"고 말했다.

ick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