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한국일보 언론사 이미지

에이바이오머티리얼즈, 네덜란드 'In-cosmetics Global 2025' 참가... 글로벌 화장품 원료 시장 공략 본격화

한국일보
원문보기

에이바이오머티리얼즈, 네덜란드 'In-cosmetics Global 2025' 참가... 글로벌 화장품 원료 시장 공략 본격화

서울흐림 / 27.7 °
박시준 대표 "연구개발 혁신으로 세계 화장품 원료 시장 선도할 것"


글로벌 화장품 시장이 점차 기능성과 안전성을 동시에 갖춘 바이오 소재로 눈길을 돌리고 있는 가운데, 국내 기업 에이바이오머티리얼즈가 최근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에이바이오머티리얼즈는 지난 4월 8일부터 10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화장품 원료 전시회 'In-cosmetics Global 2025'에 참가해 전 세계 화장품 산업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에이바이오머티리얼즈는 이번 전시회에서 기존의 엑소좀 라인업에 추가하여 새롭게 개발한 식물 유래 엑소좀과 식물성 PDRN 소재를 선보였다. 특히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이 소재들은 이미 In-vivo 테스트를 통해 효능과 안전성이 입증된 것으로 알려져, 글로벌 뷰티 산업 관계자들의 큰 관심을 이끌었다.

에이바이오머티리얼즈 관계자는 "당사의 원료는 모두 독자적으로 개발한 엑소트랙션(ExoTraction™) 기술을 기반으로 한 고순도 정제 공정을 거쳐 피부 친화성과 생물학적 활성도가 뛰어나다"고 밝혔다. 이 기술력을 기반으로 회사는 유럽, 남미, 인도 및 중동 지역 등 다수 국가로부터 높은 관심과 호평을 받았으며, 현재 신규 대리점 계약 체결을 위한 논의를 활발히 진행 중이다.

에이바이오머티리얼즈는 이번 전시회를 기회로 자사의 해외 파트너와 고객사를 대상으로 식물 유래 엑소좀에 관한 전문 세미나 및 교육 세션을 개최했다. 이를 통해 글로벌 파트너사의 제품 이해도를 높이고 현지 시장에서의 원료 유통 확대 기반을 다졌다.

박시준 대표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글로벌 고객들과 더욱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기술 혁신을 통해 글로벌 화장품 원료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와의 전략적 미팅을 다수 성사시켜 향후 원료 수출 확대 및 공동 연구개발 협력 방안을 논의하였다. 에이바이오머티리얼즈는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기술 혁신을 통해 글로벌 바이오 뷰티 소재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에이바이오머티리얼즈는 식물 유래 엑소좀과 독자적인 엑소트랙션(ExoTraction™) 기술을 보유한 연구 중심의 바이오 소재 전문기업으로, 국내외 뷰티 산업에서 혁신적이고 안전한 화장품 원료를 제공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번 전시회 참가를 기점으로 한국 바이오 기술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세계 무대에 입증하며, 글로벌 화장품 원료 시장에서의 한국 기업의 입지를 확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