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버추얼IP 스콘, KCC정보통신서 10억 원 후속 투자 유치… 네이버 D2SF에 이은 연이은 투자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버추얼IP 스콘, KCC정보통신서 10억 원 후속 투자 유치… 네이버 D2SF에 이은 연이은 투자

서울맑음 / -3.9 °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버추얼IP 스타트업 스콘이 KCC정보통신으로부터 10억 원 규모의 후속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달 네이버 D2SF의 투자에 이은 후속 투자로, 한 달 만에 이뤄진 추가 투자로 스콘은 이번 투자를 통해 Pre-A 브릿지 라운드를 마무리했다.

스콘은 현재 약 30명의 버추얼 유튜버(이하 '버튜버')가 소속돼 활동 중인 버추얼IP 기반 콘텐츠 기업이다. 지난해 21억 원의 매출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는 50억 원 이상의 매출이 예측하고 있다.

스콘 기준수대표는"한 달 만에 이뤄진 추가 투자로 Pre-A 브릿지 라운드를 마무리해 의미있게 생각한다.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기존 서비스 안정성과 중장기적인 시장확대를 목표하고 있으며, 보유 IP기반 사업다각화에도 속도를 낼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스콘읕 이달 24일 소속 버튜버 16명이 출연하는 대규모 단체 버튜버 콘서트가 예정하고 있으며, 2분기 내로 자체 개발한 버추얼IP 기반 방치형 게임도 출시 계획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