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필드 시리즈 신작이 2026년 3월 나온다.
7일 앤드류 윌슨 EA CEO는 EA의 2024년 4분기 실적 발표 중 배틀필드 6의 출시 예정일을 공개했다. 2026년 3월 말 출시 목표로 개발 중이며, 2025년 5월 실적 발표에서 배틀필드 신작을 정식으로 공개한다.
해외 매체 게임스팟 보도에 의하면 윌슨 CEO는 "배틀필드에 가장 적합한 출시 시기를 고려하나, 프랜차이즈에 투자한 가치나 플레이어의 가치를 훼손하는 시기는 원하지 않는다"며 "2026년 4월 이전 배틀필드 신작을 출시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배틀필드는 넓은 필드에서 차량부터 전투기까지 다양한 운송 수단을 이용하며 전투를 벌이는 멀티 플레이 기반 FPS 장르 게임이다. 2002년 '배틀필드 1942'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여러 시리즈와 파생작을 출시하며 두터운 팬층을 형성했다.
배틀필드 시리즈 신작은 지난 2월 처음 공개됐으며 다이스를 포함해 EA 산하 4개의 스튜디오가 협력해서 개발 중이다. 프리 알파 단계부터 유저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게임에 반영하는 '배틀필드 랩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개발진에 의하면 배틀필드 신작은 건물 파괴 및 엄폐가 가능하며, 유저 피드백을 반영해 달리기와 구르기 등 일부 액션 속도와 무기 피해량을 조정했다. 지난 테스트에서 건플레이 및 건물 파괴 효과에 대해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다. 5월에는 보다 더 넓은 범위의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