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츠W 언론사 이미지

안방극장에서 만나는 까만 고양이…아카데미 수상 애니 ‘플로우’ 극장 동시 VOD 서비스

스포츠W 임가을
원문보기

안방극장에서 만나는 까만 고양이…아카데미 수상 애니 ‘플로우’ 극장 동시 VOD 서비스

서울맑음 / -3.9 °
[임가을]

[SWTV 스포츠W 임가을 기자] 애니메이션 영화 ‘플로우’가 극장 동시 IPTV&VOD 서비스를 시작했다.

‘플로우’는 세상 끝으로 항해를 시작한 ‘고양이’와 ‘골든 리트리버’, ‘카피바라’, ‘여우원숭이’, ‘뱀잡이수리’의 모험담을 그린 애니메이션 영화로, 국내 누적 관객 수 17만 명을 돌파한 바 있다.



대사 한마디 없이 영화적 체험과 연대와 공존의 메시지를 전하는 ‘플로우’는 라트비아, 프랑스, 벨기에 3개국 합작으로 완성되었으며 칸 영화제 주목할만한 시선 부문에 초청되어 전 세계에 첫 선을 보였다.

이후 안시 국제 애니메이션 영화제에서 관객상, 심사위원상을 포함하여 4관왕을 달성했으며 인디펜던트 스피릿 어워즈, 뤼미에르상, 애니상 등 세계 유수의 시상식과 영화제에서 수상 릴레이를 이어갔다.

여기에 제82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장편 애니메이션 상을 수상하며 골든 글로브를 수상한 최초의 라트비아 영화로 등극한 것에 이어 제97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도 ‘인사이드 아웃 2’, ‘와일드 로봇’ 등을 제치고 장편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했다.


이 오스카 수상으로 ‘플로우’는 라트비아 영화 역사상 최초의 오스카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기록되었으며 1994년 생인 긴츠 질발로디스 감독은 역대 오스카 장편 애니메이션상 수상자 중 최연소 수상자로 등극했다.

한편 ‘플로우’는 전국 극장을 비롯해 IPTV(KT Genie tv, SK Btv, LG U+tv)와 홈초이스, U+모바일 tv, 스카이라이프, 웨이브, 구글 플레이, 왓챠 개봉관(개별 구매), 쿠팡플레이(개별 구매) 등 다양한 온라인 및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SW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