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비아이, 6월1일 정규 3집 컴백…내면적 성찰 담았다

뉴스1 고승아 기자
원문보기

비아이, 6월1일 정규 3집 컴백…내면적 성찰 담았다

서울맑음 / -3.9 °
131레이블 제공

131레이블 제공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가수 비아이(B.I)가 6월 정규 3집 '원더랜드'(WONDERLAND)로 컴백한다.

비아이는 정규 3집 '원더랜드' 발매에 앞서 8일 0시 티저 사이트와 함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원더랜드'는 비아이의 청춘에 대한 고백이자, 그가 지나온 성장의 시간을 정리하듯 내면적 성찰이 담긴 작품이다. 그는 '그렇게 나는 평범해졌다. 나의 청춘이 끝나고 이 앨범은 완성되었다'는 문장으로 이번 앨범을 정의하며 진한 여운을 남겼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는 총 11곡이 수록됐으며, 이 중 헤이즈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관람차(Ferris Wheel'’가 타이틀곡으로 낙점됐다. 비아이는 이 곡에 대해 "되돌아보면 내가 많은 걸 놓치고 살았을지도 모른다"라며, 지나온 삶과 꿈, 그리고 사랑에 대한 회고를 담아냈다.

이외에도 '퍼레이드'(Parade), '추락(Free Fall)', '달나라(To the moon)', '러브 보이'(Lover Boi), '반딧불이(Firefly)' 등이 포함됐다. 특히 강윤정이 피처링한 '눈길(Gaze)'은 '나를 보는 그 눈빛을 좋아해'라며 타인의 시선을 통해 위로를 얻는 감정을 섬세하게 그려낸 곡이다.

비아이는 이번 앨범을 통해 인생의 여러 국면에서 느낀 감정들을 음악으로 풀어냈다. '안아줄래요(Hug me)'에서는 진심의 무게에 지친 솔직한 감정을, '미스 미'(Miss me)에서는 떠나는 사람의 마지막 따뜻한 배려를 담았으며, '시간아(Stopwatch)'와 '로맨스'(Romance)를 통해서는 청춘의 끝자락에 선 이야기를 노래한다.


2023년 6월 1일 발매된 정규 2집 '투 다이 포'(TO DIE FOR) 이후 2년 만에 정규 3집으로 돌아오는 비아이가 스스로를 담담히 돌아본 음악을 통해 어떤 울림을 줄지 주목된다.

한편 비아이의 정규 3집은 오는 6월 1일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식 발매된다.

seung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