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사람 향해 돌진한 북극곰…총 쏴도 멈추지 않더니, 털썩 포기한 이유

속보
"미 항소 법원, 판결 때까지 트럼프 상호 관세 일시 복원 결정"
돌진하는 북극곰을 피해 달아나는 남성./유튜브

돌진하는 북극곰을 피해 달아나는 남성./유튜브


노르웨이의 한 마을에서 북극곰이 사람을 향해 돌진하는 일이 벌어졌다.

3일 뉴욕포스트, USA 투데이 등 외신에 따르면 최근 온라인에는 노르웨이 스발바르제도의 북극 마을 피라미덴에서 북극곰이 한 남성을 향해 돌진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속 남성은 북극곰을 쫓아내기 위해 소총으로 조명탄을 쐈지만, 북극곰은 꿈쩍도 하지 않았다.

북극곰이 계속해서 달려들자 남성은 소총을 던지고 근처에 세워진 스노모빌에 올라타 자리를 벗어났다.

북극곰은 남성이 탄 스노모빌을 잠시 쫓아가는 듯하더니 이내 포기하고 자리에 앉는다.

돌진하는 북극곰을 피해 달아나는 남성./유튜브

돌진하는 북극곰을 피해 달아나는 남성./유튜브

이 영상은 인근 호텔에 머물던 스키 여행객 레베카 바크가 촬영했다. 영상에는 이 모습을 지켜보던 이들이 “저 사람 용감하다”라고 외치는 음성도 담겼다.


바크는 한 매체 인터뷰를 통해 “자정 쯤 누군가 곰이 있다고 해서 나를 깨웠다”며 “직원이 곰을 쫓아내려고 하는데 곰이 달려들었다”고 말했다.

스발바르제도 관광청에 따르면 이 지역에는 다수의 북극곰이 서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광청은 방문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북극곰과 마주칠 수 있으며 북극곰이 예고 없이 빠르게 공격하기 때문에 반드시 무장한 현지 가이드와 함께 이동하는 것이 좋다고 당부했다.

[김자아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