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휘의 보석 의무화 vs 자율화"
스마일게이트가 2일 '로스트아크' 여름 업데이트에 새롭게 적용될 보석 조율 시스템을 공개했다.
보석 조율 시스템은 겁화 및 작열의 보석을 새로운 기능이 적용되는 '광휘의 보석'으로 조율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광휘의 보석은 캐릭터 귀속 보석으로, 기존 피해량 증가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 외에도 보석 효과가 적용되는 스킬을 자유롭게 선택하고 변경할 수 있다. 광휘의 보석으로 변환할 시 추가 효과로 기본 공격력이 증가한다.
공격력 증가 수치는 8레벨 광휘의 보석 11개 기준 약 3% 정도의 딜 상승 효율을 보인다. 레벨이 상승할수록 추가 효과인 공격력 증가 수치도 증가한다. 겁화, 작열, 광휘의 보석 모두 동레벨 간 합성이 가능하며, 합성 시 겁화 혹은 작열 보석을 얻을 수 있다.
광휘의 보석은 조율 이전의 겁화 및 작열 보석으로 복원할 수 있다. 조율 복원 시 보석의 종류 및 보석 스킬은 이전의 겁화 및 작열 보석으로 돌아온다. 조율 시점 기준 7일(168시간)이 지나야 복원할 수 있으며 시간 단축에는 블루 크리스탈이 소모된다.
기존 4티어 10레벨 겁화 보석을 보유한 캐릭터에게는 10레벨 겁화 보석 1개당 8레벨 겁화 보석 1개가 지급된다. 해당 보석은 보석 조율 시스템 추가와 함께 지급된다.
이외의 보석 조율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름 업데이트 시점에 맞춰 업데이트 공지사항을 통해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보석값 절감을 위해 나이스단 고려하지 않게 만든다더니", "대체 무슨 부담이 줄어든 건지 모르겠다", "변신캐는 아닌 밤중에 날벼락이네", "서폿 나이스단은 그냥 망했네", "시즌 3 시작할 때 그렇게 겁작 변환 만들라고 했는데 진작 하든가"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