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아이폰17, 12GB 램 탑재 가능성…에어 모델도 프로급 성능?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아이폰17, 12GB 램 탑재 가능성…에어 모델도 프로급 성능?

서울맑음 / -3.9 °
[AI리포터]
아이폰17 에어 콘셉트 렌더링 [사진: 4RMD]

아이폰17 에어 콘셉트 렌더링 [사진: 4RMD]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올해 하반기 공개되는 최소 3개의 신형 아이폰 17 모델에 12GB RAM이 탑재될 가능성이 제기됐다.

24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에 따르면 애플 애널리스트 밍치궈는 공급망 분석을 통해 애플이 아이폰17 에어, 프로, 프로 맥스 모델에 12GB RAM을 장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당초 12GB RAM은 아이폰17 프로 맥스에만 적용될 것으로 예상됐으나, 이번 분석으로 에어 모델도 포함될 가능성이 커졌다.

아이폰17 기본 모델은 기존 8GB RAM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밍치궈는 애플이 12GB RAM을 기본 모델에도 적용할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하지 않았으며, 공급 부족 여부에 따라 최종 결정이 내려질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아이폰16 시리즈는 8GB RAM을 탑재하고 있으며, 이는 애플 인텔리전스 기능을 지원하는 최소 사양이다.

미래 전망도 나왔다. 밍치궈는 향후 아이폰18 시리즈는 전 모델이 12GB RAM을 기본 탑재할 가능성이 크다고 내다봤다. 애플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능을 강화하면서, 더 많은 온디바이스 메모리가 필수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는 지난해 맥북의 기본 RAM 용량을 8GB에서 16GB로 늘린 것과도 같은 맥락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