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환장 기안장 |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넷플릭스의 여행숙박 리얼리티 예능 ‘대환장 기안장’의 ‘직원 1’인 BTS 진이 화제성 1위에 올랐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FUNdex)에서 발표한 4월 3주차 TV-OTT 통합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을 발표한 결과다.
진은 기안장은 타협하지 않고 원칙을 지키려는 캐릭터로 프로그램의 차별성을 유지하려고 한다.
전주 6위였던 진은 순위가 다섯 계단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진 외에도 ‘주인장’ 기안84와 ‘직원 2’ 지예은 역시 각각 전주 대비 순위가 큰 폭으로 상승하며 3위와 4위에 올랐다.
출연자들의 활약으로 넷플릭스의 ‘대환장 기안장’ 역시 전주 대비 화제성이 86% 상승하며 TV-OTT 비드라마 화제성 2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프로그램은 화제성을 구성하는 네 가지 부문 중 뉴스, VON(Voice Of Netizen), SNS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비드라마 출연자 2위는 ‘SNL 코리아 시즌7’의 서예지인 가운데, ‘하트페어링’의 이제연이 5위를 차지했다. 전주 대비 순위가 스무 계단 이상 상승하며 프로그램의 이슈메이커로써 활약하는 중이다.
채널A의 ‘하트페어링’ 역시 전주 대비 화제성이 40.4% 상승하며 TV-OTT 비드라마에서 처음으로 TOP10에 진입하며, 6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비드라마 출연자 6위부터 10위까지는 ‘유 퀴즈 온 더 블럭’의 박해준, ‘신발 벗고 돌싱포맨’의 탁재훈, ‘SNL 코리아 시즌7’의 김원훈, ‘100분 토론’의 이재명 그리고 ‘런닝맨’의 지예은 순이다.
한편, 비드라마 화제성 1위는 2주 연속 ‘SNL 코리아 시즌7’이 차지했다. 3위부터 5위까지는 JTBC의 ‘아는 형님’, ENA/SBS Plus의 ‘나는 SOLO’, tvN의 ‘유 퀴즈 온 더 블럭’ 순이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4월 3주차 순위는 2025년 4월 14일부터 2025년 4월 20일까지 방송 또는 공개 중이거나 예정인 TV 비드라마와 OTT 오리지널 비드라마 그리고 각 프로그램에 출연한 출연자과 게스트를 조사 대상에 포함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