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아이폰 iOS19, 대규모 디자인 개편…애플 헬스+ 서비스 추가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아이폰 iOS19, 대규모 디자인 개편…애플 헬스+ 서비스 추가

속보
김정은 부부, 금수산태양궁전 참배…주애 첫 동반
[AI리포터]
애플 iOS 19 [사진: Reve AI]

애플 iOS 19 [사진: Reve AI]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 iOS19가 대규모 디자인 개편과 함께 새로운 유료 서비스 '애플 헬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18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이 알렸다.

팀 쿡 애플 CEO는 애플의 장기적인 목표가 건강 분야 혁신이라고 강조해왔으며, 애플 워치의 건강 기능이 수많은 생명을 구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업데이트는 더욱 주목된다.

마크 거먼에 따르면 iOS19에는 업그레이드된 헬스 앱이 탑재되며, AI 기반 건강 코칭 서비스인 '애플 헬스+'가 포함될 가능성이 크다. 이 서비스는 AI '닥터'가 사용자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건강 조언을 제공하며, 식단 추적 기능과 수면·영양·정신건강 전문가들의 교육 영상도 추가될 예정이다.

애플은 2019년 이후 애플 원 서비스에 큰 변화를 주지 않았지만, 헬스+가 포함되면서 새로운 방향을 모색할 것으로 보인다. 기존 헬스 앱이 데이터 수집에만 초점을 맞췄다면, 애플 헬스+는 수집된 정보를 활용해 사용자가 실질적인 건강 혜택을 얻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전문가들은 애플이 헬스+를 성공적으로 구현할 경우, 가장 영향력 있는 유료 서비스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평가하고 있다.

한편, 애플은 iOS19 외에도 애플 워치 시리즈 10, M4 맥북 에어 등 최신 기기의 할인 판매를 진행 중이다. 42mm 애플 워치 시리즈 10은 100달러 할인된 299달러에, 46mm 모델은 329달러에 구매 가능하며, M4 맥북 에어 역시 온라인 최저가로 판매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