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콤이 '듄 어웨이크닝'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기존 5월 20일에서 6월 10일로 출시일을 연기했다.
16일 펀콤은 듄 어웨이크닝 공식 X에서 추가 개발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듄 어웨이크니의 출시일 연기를 발표했다. 이에 사전 예약 구매자들은 오는 6월 5일부터 조기 접속이 가능하다.
펀콤은 "클로즈 베타 테스트에서 양질의 유저 피드백을 받았다. 시간을 갖고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해 게임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시간이 필요하다"며 "개발자들에게 더 많은 기간을 제공하고자 한다"리는 입장을 밝혔다.
덧붙여 "출시 연기는 가볍게 내린 결정이 아니다. 모두가 기다리는 것을 알고 있지만, 더 나은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꼭 필요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출시 연기와 더불어 다음 달 대규모 베타를 시작할 예정이다.
듄 어웨이크닝은 프랭크 허버트의 SF소설 '듄'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오픈월드 서바이벌 MMO 게임이다. 첫 공개 당시부터 듄 IP의 이름값, 그리고 잘 뽑힌 트레일러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출시 PV는 조회수 650만 회, 좋아요 1만 2000개 이상이 달렸다.
원작 듄의 방대한 세계관을 잘 반영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모래 혹성 '아라키스'의 황폐한 사막을 사실적으로 그려냈고, 듄의 상징적인 외계생명체인 거대한 샌드웜이 유적을 한번에 삼키는 모습을 담았다.
아트레이데스 가문과 하코넨 가문 등 여러 대영주가 소설과 영화에서 그려지는 것처럼 우주여행에 사용되는 '멜란지'라는 항신료 자원을 차지하기 위해 치열하게 싸우는 이야기를 그린다.
생존 게임의 핵심인 거점 건설 및 채집부터 MMORPG의 특색과 PvP 같은 엔드 게임까지 다양한 스펙트럼의 콘텐츠가 준비돼 있다. 여기에 오픈월드라는 게임의 성격이 더해져 보다 다채로운 게임 양상을 선사한다.
- 듄 어웨이크닝 출시 연기 공지 전문 (출처 : 듄 어웨이크닝 공식 X) |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