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폴더블 아이폰, 듀얼 디스플레이 탑재…카메라 혁신 예고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폴더블 아이폰, 듀얼 디스플레이 탑재…카메라 혁신 예고

속보
'전장연 시위'에 1호선 남영역 양방향 무정차 통과
[AI리포터]
애플 폴더블 아이폰 예상도 [사진: 나인투파이브맥]

애플 폴더블 아이폰 예상도 [사진: 나인투파이브맥]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 폴더블 아이폰의 디스플레이 크기, 해상도, 카메라 기술 등 예상 사양이 공개됐다고 14일(현지시간) 모바일 매체 폰아레나가 전했다.

IT 소식통 디지털챗스테이션(Digital Chat Station)에 따르면 폴더블 아이폰은 듀얼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된다.

메인 내부 디스플레이는 7.76인치로 2713 x 1920 해상도를 지원하며, 픽셀 밀도는 인치당 428픽셀이다. 이는 아이폰16 프로 맥스 의 460ppi보다 약간 낮지만, 폴더블폰으로서는 여전히 선명한 수준이다.

또한 커버 스크린은 5.49인치 크기에 2088x1422 해상도를 지원하며, 460ppi의 픽셀 밀도를 갖춘다. 이는 아이폰13 미니(5.4인치)와 비슷한 크기로, 애플이 휴대성을 고려한 설계를 했음을 시사한다.

카메라 디자인도 흥미롭다. 외부 디스플레이는 다이내믹 아일랜드 스타일의 펀치홀을 유지하지만, 내부 메인 디스플레이는 언더디스플레이 카메라(UDC) 기술이 적용될 가능성이 크다. 이는 메인 화면을 노치나 컷아웃 없이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는 기술이다.

폴더블 시장에서 애플은 후발주자지만, 완성도 높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매체는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