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다이남코 '철권8' 시즌2 첫 SOOP 철권 리그(이하 STL)가 한일전으로 진행된다. 시즌2의 불안정한 밸런스 현황 속에 울산, 엣지, 노비, 키스케, 핀야, 샤넬 등 호화로운 선수 라인업이 팬들의 관심을 끌어올리고 있다.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SOOP이 오는 19, 20일 양일간 STL 클럽 배틀 2025 개최 소식을 알렸다.
STL 클럽 배틀 2025는 한국과 일본 최고의 철권 클럽의 대결로 구성됐다. 한국에서는 DNF, VIT UNION, T1/DRX가 출전하며 일본에서는 TEAM YAMASA, ZETA DIVISION, VARREL이 이름을 올렸다.
각 팀의 선수 라인업은 아래와 같다.
- T1과 DRX는 하나의 팀으로, VARREL에는 랑추 선수가 있어 한국, 일본으로 표기됐다 |
특이사항으로는 T1과 DRX가 합쳐졌다. 이에 따라 T1에서 엣지 이주형 선수, 아이뮤지션 박민형 선수가, DRX에서 샤넬 강성호 선수가 출격한다. VARREL 팀의 국가가 한국과 일본으로 표기된 것은 랑추 정현호 선수가 있기 때문이다.
대회 일정은 4월 19일 오후 4시 라운드 로빈으로 시작해 20일 오후 4시 플레이 오프로 종료된다. 6개팀 라운드 로빈의 경우 승점제, 세트 및 라운드 득실이 적용되어 총 15경기(토요일 12경기, 일요일 3경기)로 구성되며 플레이 오프에는 1~4위 팀이 진출한다.
플레이 오프는 3, 4위가 맞붙은 후 승리팀이 2위와 대결한다. 해당 경기에서 승리한 팀은 1위팀과 파이널 매치를 펼쳐 최종 승자를 가린다.
경기는 승자연전, 선수당 단판 방식이다. 매경기 선봉, 준견, 대장 순서 변경(선봉만 블라인드 제출)이 가능하며 라운드 로빈에서는 1목숨, 플레이 오프에서는 2목숨이 주어진다. 팀 내 캐릭터는 중복으로 출전할 수 있다. 즉, 선수별 캐릭터가 고정되지 않고 다른 경기 시 변경할 수 있다.
다만 승리 선수는 캐릭터를 변경할 수 없다. 사이드는 매경기 가위바위보로 선택한다. 플랫폼은 플레이스테이션5로 결정됐다.
대회 소식을 접한 유저들은 "시즌2 첫 대회 기대가 된다", "머일 선수가 가장 유리하지 않을까", "선수들이 잭이나 폴을 고르면 웃기겠다", "대회 전에 패치가 이뤄지길 바란다", "STL 첫 시작이 한일전이라니 대박이다", "한국에서 핀야, 키스케 선수 오랜만에 보겠네" 등 다양한 의견을 남기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