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김영원미술관 찾아가는 미술놀이터 |
(김해=연합뉴스) ▲ 시립김영원미술관,가야문화축제 '미술놀이터' 운영 = 경남 김해시는 내년 3월 개관 예정인 시립김영원미술관이 10일부터 13일까지 열리는 2025 가야문화축제 주 행사장인 수릉원에서 '축제와 함께하는 미술 놀이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미술관 놀이터는 축제 부스를 차려놓고 3D 펜과 클레이를 활용해 부스를 꾸미고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연출한다.
3D 펜 체험은 준비된 도안에 필라멘트로 그림을 그려보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며 클레이는 부드러운 점토를 이용해 나만의 예술 작품을 제작할 수 있다.
체험을 통해 만든 작품은 부스에 전시해 축제 볼거리를 더한다.
미술관 측은 부스를 찾는 시민을 대상으로 내년 개관하는 김해시립김영원미술관에 바라는 점, 기대하는 프로그램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설문조사도 함께 진행한다.
농협, 우리쌀 소비촉진 행사 |
▲ NH농협김해시지부, 가야문화축제 우리쌀 소비촉진 행사 = NH농협김해시지부는 10일부터 13일까지 열리는 2025 가야문화축제 기간 금융서비스 편의를 위한 농협이동은행점포(NH-WING)를 운영하고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동은행 점포는 축제장 인근에 설치해 현금인출·계좌이체 등 주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며, 현장을 찾는 방문객들의 금융 접근성을 높여 원활한 축제장 이용을 지원한다.
농협은 또 우리 쌀 소비 촉진 캠페인을 전개하며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쌀과자 뉴룽지(오리온농협)' 무료 시식 행사를 진행해 쌀 가공식품의 우수성을 소개한다.
또 지역 대표 쌀인 '가야뜰 쌀' 경품 행사도 진행한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