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미국 이어 캐나다도 스위치2 사전 예약 연기

게임톡 김영찬 기자
원문보기

미국 이어 캐나다도 스위치2 사전 예약 연기

서울맑음 / -3.9 °

닌텐도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상호 관세 정책 여파로 미국에 이어 캐나다에서도 닌텐도 스위치2 사전 예약 일정을 연기했다.

당초 닌텐도는 4월 9일 미국에서 닌텐도 스위치2 사전예약을 시작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트럼프 행정부가 중국, 일본, 베트남, 캄보디아 등 주요 수입국에 고율의 관세를 부과하면서 미국 내 사전예약 일정이 연기됐다.

사전예약 연기는 미국에만 그치지 않았다. 닌텐도 캐나다 지사는 "미국과 동일한 일정에 맞추기 위해 4월 9일 사전예약을 진행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번 관세 조치는 닌텐도의 생산 전략에도 타격을 줬다. 원가 절감을 위해 중국에서 베트남과 캄보디아로 생산 거점을 이전했으나 해당 국가에 최대 49%의 관세가 적용되면서 가격 인상 우려도 커졌다.

닌텐도는 "시장 상황과 관세 영향을 평가할 시간이 필요하다. 구체적인 일정은 추후 안내하겠다"며 "정식 출시일은 변동없다"고 강조했다.

국내 유저들 사이에서도 가격 인상이나 일정 변경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직접 취재한 결과 한국닌텐도 관계자는 "국내 사전예약 일정은 예정대로 준비 중"라고 말했다.

한편, 닌텐도 스위치2의 국내 사전예약은 4월 10일부터 진행된다. 가격은 64만 8000원이다. 응모 조건은 닌텐도 스위치에서 유료 소프트웨어를 플레이한 이력이 있어야 하며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유료 서비스에 누적 1년 이상 가입돼 있어야 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