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코노믹리뷰 언론사 이미지

"토이 스토리 앤디, 성수동으로 이사 온다" … 픽사 몰입형 전시 국내 첫 상륙

이코노믹리뷰
원문보기

"토이 스토리 앤디, 성수동으로 이사 온다" … 픽사 몰입형 전시 국내 첫 상륙

서울맑음 / -3.9 °
[김형호 기자]

세계 최대 규모의 몰입형 픽사 전시 '문도 픽사: 픽사, 상상의 세계로'가 국내에서 처음 개최된다.

전시는 5월 5일부터 6월 29일까지 서울 성수문화예술마당에 마련된 약 1,000평 규모의 전용관에서 1차 오픈한다. 7월 이후 관람 일정에 대한 예매는 추후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전시 티켓은 4월 8일부터 피버(Fever)를 비롯해 예스24, 인터파크 등에서 예매할 수 있다. 이번 예매는 6월까지 일정에 한하며, 7월 이후 일정은 추후 공지된다.

'문도 픽사'는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공식 큐레이션과 감독을 거쳐 완성된 글로벌 순회 전시다. 멕시코시티,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리우데자네이루 등 주요 도시를 거치며 누적 관람객 220만 명을 기록했다.

전시에는 '토이 스토리', '몬스터 주식회사', '코코', '엘리멘탈', '인사이드 아웃' 등 픽사의 대표작 속 장면을 구현한 12개 체험존과 실물 크기 조형물이 설치된다. 관람객은 '앤디'의 방, '죽은 자들의 세상', '엘리멘트 시티' 등을 현실 공간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전시장에는 QR코드를 활용한 오디오 설명과 한국 수어 영상이 제공되며, 빛과 소리에 민감한 이들을 위한 감각 친화 공간도 마련된다. 전문 교육을 받은 스태프가 곳곳에 배치돼 전 연령층이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전시는 골든피크 라이브 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하고 크레센트 엔터테인먼트가 주최한다.

<저작권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