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이브 '딤', 글로벌 주목…美 틱톡 '바이럴 50' 2주 연속 1위

뉴스1 안태현 기자
원문보기
속보
민주 "대법원장 탄핵 여부 결정 보류...대법 행위는 위헌·위법"
뉴스1

사진제공=파익스퍼밀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가수 이브(Yves)가 밈(meme) 열풍을 타고, 글로벌 차트 최정상을 2주 연속 등반했다.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 뮤직 차트에 따르면, 이브의 두 번째 EP '아이 디드'(I Did)의 수록곡 '딤'(DIM)은 미국 '바이럴 50'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이 곡은 '톱 50'에서도 꾸준히 순위가 상승해 마침내 1위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했다.

'딤'은 무의식 속에서 내뱉는 듯한 멜로디와 가사가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곡이다. "쉬/ 히 더즌트 노우 잇 옛, 벗...'(She/He doesn't know it yet, but...)이라는 형태의 밈에 글로벌 유저들이 '딤'을 배경음악으로 삽입하면서 인기를 얻게 됐다.

실제 틱톡에서만 이브의 '딤'을 활용한 숏폼 영상 수는 53만 건 이상이 제작됐다. 전설적인 팝 그룹 아바(ABBA)를 비롯해 미국 최대 프로 레슬링 단체 WWE, UEFA 챔피언스리그 공식 틱톡 계정에서도 '딤'을 사용한 밈 영상을 게재해 그 영향력을 실감케 했다.

'딤'은 틱톡뿐 아니라 세계 최대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이 발표한 '글로벌 K팝'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하며 역주행 인기에 쐐기를 박았다.

한편, 이브는 지난 1일(현지시간) 멕시코를 시작으로 데뷔 첫 라틴 아메리카 투어 '2025 이브 애플 시나몬 크런치 투어 인 라틴 아메리카'(2025 YVES APPLE CINNAMON CRUNCH TOUR IN LATIN AMERICA)에 돌입했다. 이브는 라틴 아메리카 5개 도시에서 단독 공연을 열며 글로벌 상승세를 입증하고 있다.

taehy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