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쇼박스 |
[스타데일리뉴스=서태양기자] 영화 '퇴마록'이 굿즈 펀딩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텀블벅을 통해 진행 중인 공식 굿즈 펀딩은 오픈 이틀 만에 누적 금액 5억 원을 돌파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퇴마록'은 1천만 부 이상 판매된 이우혁 작가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으로, 지난 2월 개봉과 동시에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흥행 신호탄을 쏘아올렸다. 이후 48만 관객을 넘기며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굿즈 펀딩은 지난 3월 26일 시작됐으며, 28일 기준 누적 금액 5억720만 원, 후원자 4300여 명, 달성률 1만6908%라는 기록을 세웠다. 팬들의 관심을 모은 굿즈에는 극 중 등장하는 '목각 인형', '비즈 스트랩 키링', '디오라마 아크릴 스탠드', '부적 모양 방향제', '리무버블 스티커 세트' 등이 포함됐다.
특히 20~30대 여성층이 후원의 중심이 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여성 후원자는 87%, 20대는 46%, 30대는 38%로 구성돼 '퇴마록'의 인기 확산을 입증했다.
영화 '퇴마록'은 퇴마사들이 절대 악에 맞서는 오컬트 블록버스터로, 현재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